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광주 맛집 '먹거리창고'입니다. 이곳은 오리백숙, 닭백숙 등을 판매하고 있는 보양식 전문점입니다. 남한산성 쪽을 자주 오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알려진 보양식 맛집으로 특히 누룽지가 들어간 오리 백숙이 맛있는데 진한 국물과 구수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기력을 보충하고 싶을 때 몸보신하고 싶을 때 보양식이나 건강식으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10년, 20년 단골손님도 있을 정도로 맛은 어느 정도 보장된 보양식 맛집이며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기도 합니다. 

 

 

광주 맛집 (남한산성 맛집) '먹거리창고' 외관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면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으며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어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나오는데 좀 시간이 걸릴 수 있어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하며 주말처럼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누룽지 오리 백숙'입니다. 구수한 누룽지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한소끔 끓여주면 고소한 누룽지 향이 침샘을 자극합니다. 

 

 

끓여도 바삭함과 구수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계속 유지됩니다. 

 

 

육수에 누룽지가 풀리면서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능이버섯, 누룽지, 오리백숙, 각종 채소에 진한 육수가 잘 배어들어 입맛을 돋게 합니다. 

 

 

오리고기, 누룽지, 김치, 능이버섯 등 취향에 따라 여러 조합으로  함께 먹으면 완전 꿀맛입니다.  

 

 

오리백숙의 살코기가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진한 국물은 보약이 따로 없을 정도로 깊고 담백합니다. 국물을 마시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전혀 느끼하지 않고 구수하고 담백한 오리고기에 진한 육수가 깊게 배어 있어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습니다. 고기의 부드러운 맛은 입맛을 살려주고 누룽지의 고소한 맛은 입맛 당기 게하는 풍미를 입안에 가득 채워줍니다. 구수한 누룽지와 부드럽고 쫄깃한 오리고기의 조합이 아주 훌륭한 맛을 냅니다. 여기에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김치가 아삭하고 깔끔한 맛을 더해줍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도 만족감이 상당이 좋습니다. 

 

 

남한 산성 쪽으로 여행이나 드라이브, 나들이, 산책 나갔을 때 들리면 딱 좋은 곳입니다. 가족 외식이나 만남, 약속,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남한산성 근처에 갈 일 있을 때 들려보면 구수한 맛이 일품인 오리백숙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능이버섯, 누룽지 등이 들어간 오리백숙이 맛있는 광주 맛집 (남한산성 맛집) '먹거리창고'였습니다. ^^

 

#. 광주 맛집 (남한산성 맛집) 먹거리창고 정보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780번길 28 

지번 : 남한산성면 산성리 641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연락처 : 031-744-2594 

휴무일 : 없음

 

메뉴

능이누룽지오리백숙 70,000원

단호박오리훈제  55,000원

해물파전, 도토리묵 12,000원

흑돼지구이 15,000원

능이누룽지백숙 65,000원

닭볶음탕 50,000원

더덕구이 20,000원

감자전 13,000원

닭백숙 55,000원

 

※다양한 보양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담백한 광주 남한산성 맛집 주먹손두부 생생정보 두부전골세트

 

담백한 광주 남한산성 맛집 주먹손두부 생생정보 두부전골세트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에 위치한 광주 남한산성 맛집 '주먹손두부'입니다. 진정한 손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판매하는 두부요리와는

imawesome.tistory.com

남원 맛집 달궁식당 생생정보 직화흑돼지구이 & 더덕구이 지리산 맛집

 

남원 맛집 달궁식당 생생정보 직화흑돼지구이 & 더덕구이 지리산 맛집

전북 남원시 산내면 덕동리에 위치한 남원 맛집 '달궁식당'입니다. 이 집은 흑돼지 직화구이를 비롯해 토종닭 백숙, 산더덕구이, 송어회 등이 맛있는 곳입니다. 1982년부터 수십 년간 이곳에서 장

imawesome.tistory.com

경기 광주 퇴촌 맛집 퇴촌갈비밥 생생정보에 소개된 갈비초밥

 

경기 광주 퇴촌 맛집 퇴촌갈비밥 생생정보에 소개된 갈비초밥

경기도 광주시 퇴촌에 있는 '퇴촌갈비밥'입니다. 양념갈비와 초밥을 결합시킨 갈비초밥이 이 집의 대표 뉴 중 하나이며 갈비덮밥과 불쭈꾸미 등도 팔고 있습니다. 색다른 조합으로 이 지역에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