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신장리에 위치한 안성 맛집 '산야초효소가든'입니다. 토종닭백숙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자연식 밥상이 맛있는 곳입니다. 외지이고 비봉산 산 중턱에 있지만 아무데서나 먹어 볼 수 없는 부드러운 닭백숙과 신선하고 맛있는 나물반찬을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채취한 산나물로 만든 신선한 나물반찬이 아주 일품입니다. 계절마다 나오는 반찬이 조금씩 다르지만 제철마다 신선한 나물반찬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이 진짜 숨어 있는 맛집이 아닐까 합니다. 

 

 

안성 맛집 산야초효소가든의 입구입니다. 비봉산 산자락 신장리(참살이힐링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조금 힘들고 자차로 방문할 경우 오르막인 데다가 길이 울퉁불퉁해 좀 험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가서 전화로 미리 말씀을 드리면 픽업을 해주기도 합니다. 산중이지만 완전 산속은 아니며 참살이 오토 가족캠핑장도 옆에 있고 주차하기도 어렵진 않습니다. 입구에 각종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다는 현수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은 최소 1시간 전에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을 하고 가시면 미리 어느 정도 세팅을 해놓기 때문에 많이 기다리지 않고 주문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머위입니다. 산야초 닭백숙을 시키면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닭백숙과 자연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갖가지 맛있는 산나물이 함께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릅입니다. 

 

 

망초대입니다. 

 

 

꽃다지입니다. 

 

 

황새냉이 뿌리입니다. 

 

 

자급자족으로 채취한 나물반찬들이 아주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민들레, 달래, 냉이 뽕잎 등 다양한 나물 반찬이 나옵니다. 알고 있는 나물반찬도 있고 생소한 나물 반찬도 있지만 아삭함과 상큼한, 신선함은 아주 일품입니다. 반찬이 모두 자연에서 자란 산야초를 사용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토종닭백숙과 산나물 조합이 보양식으로 먹기에 너무 좋은 조합인 것 같습니다. 

 

 

파릇파릇함이 살아있는 나물반찬들이 입맛을 팍팍 살려줘 매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할 정도입니다. 

 

 

신선함과 아삭함이 입안에서 폭발합니다. 고추장, 된장, 김치, 간장, 산나물 모두 사장님이 직접 만들고 재배한 재료를 음식에 사용하고 있어 신선함은 최상입니다. 진짜 건강식으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만 그날그날 뜯어서 만든 나물 반찬이라 리플을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닭백숙이 아주 튼실합니다. 

 

 

진하고 개운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줘 한 모금 들이키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자연에서 무공해 유기농으로 키운 산야초를 약탕기에 4시간 이상 달인 국물 넣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정말 국물을 마실 때마다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어느 정도 보글보글 끓으면 사장님이 먹기 좋게 손질을 해줍니다. 

 

 

진한 국물에 부추, 팽이버섯, 닭고기를 듬뿍 담아 함께 먹어줍니다. 정말 끊임없이 퍼먹고 떠먹게 됩니다. 

 

 

닭백숙 살코기에 나물을 올려 한입 뜯어먹기만 해도 저절로 몸보신이 되는 느낌입니다. 

 

 

산나물을 밥과 함께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싱싱한 나물 반찬을 골고루 조금씩 넣어줍니다. 

 

 

작은 숟가락을 사용해 간장을 두 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삽질하는 것처럼 쓱~쓱~ 비벼줍니다. 깔끔한 맛으로 양념이 과하지 않아 재료 본연의 살려줍니다. 

 

 

푹~~ 크게 한 숟가락 떠서 떠서 먹어주면 담백하면서 아삭한 나물의 신선함이 몸속에 들어오는 같아 저절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먹어주면 산나물의 진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워주고 제대로 된 산나물밥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짜 건강과 취향을 저격하는 맛입니다. 

 

 

토종닭백숙을 시키면 완전 푸짐하게 나옵니다. 맛과 향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각종 자연산 약재가 들어가 잡내도 나지 않아 토종닭백숙의 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약이 따로 없을 정도로 원기를 회복하기에 아주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나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그 느낌이 아주 훌륭합니다. 

 

 

산속에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분위기도 좋고 경치를 구경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장님의 손맛이 느껴지는 닭백숙과 산나물 반찬은 정말 밥도둑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맛이 좋습니다. 몸과 마음의 힐링이 필요할 때 이쪽으로 나들이나 드라이브, 기분 전환하러 가실 때 들리면 맛있는 보양식과 산나물로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물 반찬이라 먹고 난 후에 속도 아주 편안해 어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다 잘 먹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건강식이기 때문에 보약을 먹는다고 생각하고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테이블도 넉넉하고 가족모임이나 단체로 가기에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지역 활성화 지원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미용과 식사 봉사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이상 담백하고 맛있는 토종닭백숙과 신선한 나물반찬을 맛볼 수 있는 안성 맛집 '산야초효소가든'이었습니다. ^^

 

#. 안성 맛집 산야초효소가든 정보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신장길 175

지번 : 보개면 신장리 72-13

전화번호 : 031-676-3422

영업시간: 10:30 - 22:00

 

메뉴

산야초 한방능이 오리백숙 65,000원

산야초 한방능이 닭백숙 65,000원

산야초 오리백숙 55,000원

산야초 닭백숙 55,000원

산야초 밥+찹쌀죽 10,000원

삼겹살 13,000원

오리로스구이 13,000원

닯볶음탕 50,000원

산야초 빈대떡 12,000원

 

※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관계로 1시간 전 예약을 추천합니다.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안성 맛집 호수정감 생생정보 민물새우탕 능이연잎 닭백숙

 

안성 맛집 호수정감 생생정보 민물새우탕 능이연잎 닭백숙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산리에 위치한 안성 맛집 '호수정감'입니다. 이 집은 새우탕, 능이버섯 닭백숙 요리가 맛있기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외진 곳에 있지만 수십 년간 한자리에서 장사를

imawesome.tistory.com

안성 맛집 일죽 장수왕갈비탕 생생정보 길이 23cm 대왕 소갈비찜

 

안성 맛집 일죽 장수왕갈비탕 생생정보 길이 23cm 대왕 소갈비찜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장수왕갈비탕'입니다. 방송에도 몇 번 나온 적이 있어 이 동네에서 갈비탕과 갈비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외지에 있음에도 이 집의 맛을 보기 위해 손님

imawesome.tistory.com

안성 맛집 박사집해물칼국수 칼국수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산더미 칼국수

 

안성 맛집 박사집해물칼국수 칼국수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산더미 칼국수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외가천리에 있는 칼국수 맛집 '박사집해물칼국수'입니다. 이름은 칼국수이지만 해물탕만큼 여러 가지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 해물탕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칼국수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