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현리에 위치한 '해촌'입니다. 자연산 섭국, 섭부침개, 자연산 섭탕 이라고 불리는 자연한 홍합을 넣은 음식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이 동네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어 자연산 홍합의 맛을 즐기고 싶은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방송에도 여러 번 나왔을 정도로 자연산 섭(홍합)이 들어간 섭국의 맛이 아주 일품인 곳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바다에 들어가 채취한 홍합으로 요리를 만들고 있어 최고의 홍합요리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최소 4년 이상 자란 자연산 홍합만을 채취하기 때문에 양식과 비교해 크기와 맛이 압도적으로 좋을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섭은 홍합과 조개를 뜻하며 동해안에서는 자연산 홍합을 섭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섭국은 삶아서 살만 바른 홍합과 부추, 버섯, 달걀을 넣고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을 낸 칼칼한 맛의 국물 요리로 강원도 속초와 양양의 향토음식이라고 합니다. 

 

#해촌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자연산 섭(홍합) 한상입니다. 2인에 한 마리씩 나오는 가자미구이와 깔끔한 집밥 밑반찬이 나옵니다. 가자미구이는 2,000원에 추가 주문 가능합니다.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자연산 섭탕(홍합탕)입니다. 

 

 

바다의 향이 물씬 풍기는 자연산 홍합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맛도 크기도 차원이 다른 홍합으로 속까지 실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한 점만으로도 입안이 꽉 차는 큰 홍합이 매우 쫄깃합니다. 

 

 

탱탱한 홍합 속살을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자연산 홍합의 비주얼과 맛이 일반 홍합과는 완전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짭짤한 육즙과 씹는 맛까지 완벽히 갖춘 자연산 홍합탕입니다. 

 

 

통통한 홍합살뿐만 아니라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까지 손님들의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고 있습니다. 

 

 

 

부추의 아삭함과 홍합의 쫄깃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섭부침개(홍합전)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과 홍합의 쫄깃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얼큰하고 구수한 맛이 좋은 섭국(홍합국)입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살아나는 해산물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한 숟가락 만으로도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걸쭉하면서 진한 국물이 입맛을 제대로 살려줍니다. 

 

 

자작하게 공깃밥까지 말아먹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뚝딱 한 공기를 비우게 됩니다. 

 

 

쫄깃한 식감의 홍합과 흰쌀밥의 잘 어우러져 한 끼 식사로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칼칼하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칠맛 제대로 느껴지는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속을 풀어주고 통통한 홍합이 입맛과 배를 채워 줍니다. 식사와 해장으로 먹기에 아주 좋으며 시원함과 감칠맛은 최고입니다. 홍합 본연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어 이 집의 맛을 본 손님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튼실한 홍합과 개운한 국물 맛 하나로 맛집으로 알려져 많은 손님들이 이맛을 보기 위해 이 지역 방문 시 꼭 들리는 맛집입니다. 동해안 홍합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여러 방송매체에도 방송될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이 지역에서 이 집을 방문했던 손님들이나 지역 사람들이 튼실한 자연산 홍합(섭)을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속초나 양양 여행, 나들이할 때 들리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별미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자연산 홍합(섭)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현리의 '해촌'이었습니다.^^

 

 

<해촌>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해대로 2527 

지번 : 손양면 송현리 232-9 운영시간 안내

영업시간 : 화~일 09:00 ~ 20:30 화~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3-673-5050 

 

메뉴 

 

섭국(1인) 2인분 이상 주문가능 12,000원 

섭부침개 10,000원 

섭탕 30,000원 

라면 우동 사리 2,000원 

가자미추가 2,0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막걸리 3,000원

음료수 2,000원

 

메뉴와 가격은 매장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양양군맛집#양양홍합탕맛집#양양군해촌#생방송투데이홍합탕홍합국홍합전#양양섭국맛집#양양여행#양양가볼만한곳#수요미식회해촌섭국섭탕홍합탕#생생정보해촌섭국섭탕홍합탕#모니와이드해촌섭국섭탕홍합탕#속초여행맛집#양양여행맛집#속초양양섭국섭탕섭부침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맛집 봉평차이나 생생정보 해물갈비짬뽕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맛집 봉평차이나 생생정보 해물갈비짬뽕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중식당 '봉평차이나'의 해물갈비잠뽕입니다. 이 집이 맛집으로 소문난 이누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해물갈비짬뽕 때문입니다. 이 집의 사장님은 음식을

imawesome.tistory.com

강원도 정선군 맛집 할머니횟집 향어백숙 송어비빔회 생생정보 향어백숙

 

강원도 정선군 맛집 할머니횟집 향어백숙 송어비빔회 생생정보 향어백숙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석곡리에 있는 '할머니 횟집'입니다. 분위기부터 마당이 있는 시골의 할머니 집 같은 정겨움이 가득한 시골의 음식점입니다. 정겨운 이 집의 별미 향어백숙을 맛보기 위해

imawesome.tistory.com

강원도 양구군 맛집 백토미가 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전골 시래기돌솥비빔밥

 

강원도 양구군 맛집 백토미가 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전골 시래기돌솥비빔밥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에 위치한 '백토미가'입니다. 메인 메뉴가 시래기 소불고기, 시래기 소갈비찜, 시래기 돌솥비빔밥 등으로 시래기 전문점입니다. 국내 시래기의 주 생산지인 양구군의 좋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