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에 위치한 양구 맛집 '백토미가'입니다. 이곳은 시래기 음식 전문점입니다. 양구는 국내 시래기의 주 생산지로 알려져 있어 시래기로 만든 음식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 집에서도 시래기 소불고기, 시래기 소갈비찜, 시래기 돌솥비빔밥 등 다양한 시래기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육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소고기, 돼지고기 , 생닭, 주물럭, 삼겹살 등 신선한 고기도 맛볼 수 있으며 질 좋은 고기를 넣은 시래기 불고기전골을 맛볼 수 있습니다. 건강식으로 먹기 좋은 곳으로 동네 주민들은 밥도 먹고 고기도 사러 오는 것 같습니다. 

 

 

양구 맛집 백토미가의 외관입니다. 한적한 동네의 대로변에 있어 지도와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면 바로 찾아갈 수 있으며 음식점 왼쪽 골목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시래기 불고기전골입니다. 구수한 시래기와 불고기를 한소끔 팔팔 끓여줍니다. 

 

 

밑반찬들은 평범하지만 도라지 같은 나물 반찬들이 입맛을 돋게 합니다. 

 

 

자연의 향이 물씬 풍기는 시래기 불고기 전골의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입에 착착 감깁니다. 국물의 간이 세거나 싱겁지 않으며 맑고 깊은 맛으로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뜨끈한 시래기 국물과 시래기 불고기를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옛날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져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건 시래기 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시래기 돌솥비빔밥입니다. 

 

 

건강한 맛이 절로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고소한 들기름을 한 바퀴 둘러 주면 시래기 특유의 진한 향과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 담백하면서 감칠맛까지 도는 밥맛이 아주 좋습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고소한 누룽지까지 박박 긁어먹게 만듭니다. 

 

 

한 숟가락 떠먹을 때마다 느껴지는 시래기의 구수한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워 입맛을 매우 돋게 합니다. 

 

 

시래기가 연하고 부드러워 밥맛이 아주 좋으며 시래기 불고기전골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래기 불고기전골은 시래기 된장국과 비슷하지만 된장국보다 짜지 않고 맑은 국물이어서 시원한 맛이 좋습니다. 시래기의 은은한 풍미가 상당히 좋으며 전체적으로 건강한 맛이 나고 시래기와 불고기를 먹고 국물까지 마시고 나면 속이 든든해지면서 개운한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자연식이나 건강식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할 만한 음식입니다. 

 

 

구수한 시래기로 자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행, 드라이브, 나들이 등 양구 쪽으로 갈 일 있을 때 들리면 맛있는 시래기 불고기전골과 다양한 시래기 요리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시래기 불고기전골이 맛있는 있는 양구 맛집 백토미가였습니다. ^^

 

#. 양구 맛집 백토미가 정보

주소 : 강원 양구군 방산면 장거리 길 17

지번 : 방산면 현리 29-13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전화번호 : 033-481-5287 

 

메뉴

시래기불고기전골 국내산 200g 15,000원 수입산 200g 10,000원

시래기소갈비찜 수입산 (중) 35,000원 (대) 45,000원

시래기돌솥비빔밥 8,000원

시래기된장찌개 7,000원 

 

이외에 삼겹살, 등심, 차돌박이, 주물럭, 토종 볶음탕, 토종 백숙, 두부전골, 김치찌개, 제육볶음, 해물 낙지칼국수, 낙지해물샤브샤브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채정식은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시래기 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삼척 맛집 일품해물탕 생생정보 문어해물탕

 

삼척 맛집 일품해물탕 생생정보 문어해물탕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에 위치한 삼척 맛집 '일품해물탕'입니다. 이 집은 문어 해물탕이 맛있다고 알려진 곳입니다. 직접 바다에서 잡은 참문어를 넣은 해물탕을 판매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신

imawesome.tistory.com

삼척 맛집 부림해물 생생정보 대구김칫국

 

삼척 맛집 부림해물 생생정보 대구김칫국

강원도 삼척시 정상동에 위치한 삼척 맛집 '부림해물'입니다.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삼척에서 유일하게 시원한 생대구 김칫국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동네에서 알만한 사

imawesome.tistory.com

원주 맛집 유남원조한방감자탕 생생정보 시래기 감자탕 원주 감자탕 맛집

 

원주 맛집 유남원조한방감자탕 생생정보 시래기 감자탕 원주 감자탕 맛집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위치한 '유남원조한방감자탕'입니다. 원주에서 감자탕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맛집입니다. 서울이나 다른 지역에서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고 ��

imawesome.tistory.com

 

#강원도양구군백토미가#시래기불고기전골#생생정보시래기불고기전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