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스타벅스만큼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커피 전문점도 드물 것입니다. 친구를 만나거나 약속이 있을 때면 꼭 빠지지 않고 들리는 곳이 스타 벅스인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이야기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곳이기에 정말 자주 들리는 커피전문점 중에 한 곳입니다. 자주 다니는 만큼 이용방법이나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 알고 있다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스타벅스를 200%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차이티 라테 
스타벅스의 차이티 라테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보통 스타벅스에서 나오는 차이티 라테는 정말 달게 나옵니다. 달게 먹고 싶지 않다면 그냥 차이 티백 (음료보다 쌉니다.)을 구입하시고 500원을 내서 따듯한 우유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추가 주문 가능한 시럽 토핑 
주문한 아이스커피나 티가 조금 밋밋하다고 느껴진다면 돈을 추가로 조금 더 내면 다음과 같은 시럽 토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캐러멜, 무설탕 캐러멜, 헤이즐넛, 무설탕 헤이즐넛, 시나몬 돌체, 무설탕 시나몬 돌체, 바닐라, 무설탕 바닐라, 페퍼민트, 라즈베리, 토피 넛, 클래식 (향 없는 달콤한 시럽), 코코넛 (여름에 제공), 진저브레드 (겨울에 제공), 그리고 펌킨 스파이스 (가을에 제공), 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다만 매장 지역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사이즈 변경
스타벅스는 주문한 음료보다 한 사이즈 큰 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우유, 시럽, 물 등을 더 넣을 경우 음료가 넘칠 수 있어 주문 시 미리 말하면 한 사이즈 위의 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양은 그대로이고 컵 사이즈만 한 사이즈 위의 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음료에 생크림을 듬뿍 얹고 싶다면 그란데를 시켜서 벤티 사이즈 컵에 넣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또한 톨 사이즈를 시켜서 그란데 컵에 넣어달라고 해도 됩니다.

텀블러 가져오면 300원 할인
요즘은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카페베네, 할리스, 엔젤리너스에서 모두 손님이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왔을 경우 300원을 할인해줍니다. 스타벅스 개인 텀블러, 머그컵을 가져가거나 종이, 플라스틱 음료 컵 10개를 모아가면 3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텀블러나 머그컵에 다른 카페 브랜드가 찍혀 있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디야와 던킨도너츠는 100원을 할인해줍니다.

스타벅스 경쟁사 컵 할인 
스타벅스가 공식적으로 밝힌 글로벌 할인 정책 중 하나로 경쟁사 커피 컵을 가지고 왔을 경우 음료를 스타벅스 컵으로 바꿔 따라주고 사이즈와 상관없이 1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비밀 사이즈: 쇼트 (Short)
스타벅스 메뉴에는 톨 (354ml), 그란데 (473ml), 벤티 (590ml) 사이즈만 디스플레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쇼트 (236ml) 크기도 있습니다. (쇼트 사이즈를 디스플레이 해놓는 매장도 있습니다. )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따듯한 음료만 쇼트 크기로 주문할 수 있고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 음료는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쇼트와 톨 사이즈는 둘 다 에스프레소 샷이 하나씩 들어갑니다. 

시럽 추가 
스타벅스에서는 주문한 음료에 시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격에 600원이 추가을 추가하면 바닐라 시럽, 헤이즐넛 시럽, 캐러멜 시럽 중 택일해 음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유 선택 
스타벅스 스타벅스에서는 음료에 들어가는 우유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우유,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 두유 중 선택 가능하며, 아무런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일반 우유가 들어간 음료로 제공합니다. 

휘핑 선택 
스타벅스 휘핑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음료를 주문할 때 휘핑 종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휘핑, 에스프레소 휩, 두유 휩, 초콜릿 휩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고, '많이' 또는 '적게'라고 주문해 양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휘핑이 들어가지 않는 음료에 휘핑을 추가할 경우에는 6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깨끗한 물 마시기
스타벅스에서 물을 따로 사서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는 트리플 필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생수보다 깨끗한 물을 무료로 받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생수를 따로 구입할 경우 3천 원을 더 내야 합니다. 

얼음 따로 주문하기 
아이스 음로의 경우 일반적으로 컵의 절반 이상을 얼음으로 채워서 나옵니다. 때문에 주문할 때 따로 컵에 담아서 달라고 미리 말하면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적게 넣어달라고 하면 우유나 물로 채우기 때문에 따로 담는 것이 더 좋습니다.

프라푸치노 벤티 나눠먹기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는 벤티 사이즈가 6,700원으로 양으로 봤을 때 톨 사이즈의 딱 두 배입니다. 그런데 그런데 톨 사이즈 가격은 5,700원입니다. 벤티를 시켜서 친구와 둘이 반으로 나눠먹으면 4,700원이나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접 나눠서 먹어야 합니다.

브런치 할인과 이브닝 페어 활용하기
브런치 할인 시간 : 오픈 ~ 15:00
-할인금액 : 브런치 세트 구매 시 800원 할인, 제조 음료와 베이글 구매 시 500원 할인해줍니다.
이브닝 페어 시간 : 18:00 이후
-할인금액 : 제조 음료와 샌드위치 구매 시 샌드위치를 30% 할인해줍니다.


통신사 혜택 (KT, U+) 
올레 스마트 블로그 통신사 멤버십 카드가 있으면 스타벅스에서는 주문한 음료를 무료로 사이즈 업해줍니다. 다만 KT와 U+ 멤버십 카드를 제시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KT는 혜택이 없습니다. KT는 주 1회 가능하고, U+는 1일 1회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보통 기프티콘은 정해진 상품만을 구입할 수 있지만, 스타벅스에서는 반드시 정해진 음료만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기프티콘 상품에 추가로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메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프티콘 이용 시 중복으로 통신사 멤버십을 이용해 사이즈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이용하기 
기프트카드로 음료를 주문하면 매번 샷 추가, 시럽, 드리즐, 휘핑 중 1개의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일 기념으로 무료 음료 1잔이 기본 제공 되며, 5만 원 이상 자동 충전을 설정할 경우 충전 시마다 추가로 무료 음료 1잔이 또 제공됩니다. 그리고 Gold 등급(별 30개)가 되면 별 12개 적립 시마다 매번 무료 음료 쿠폰이 또 제공됩니다. 

신세계, 이마트 멤버십 포인트 사용하기
신세계, 이마트 멤버십 스타벅스는 신세계 포인트 가맹점입니다. 때문에 신세계 이마트에서 쌓은 포인트로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 포인트는 1000포인트 이상 시 스타벅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 앱을 이용해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 도착해 바로 결제를 하고 음료를 받아 가는 서비스입니다. 스타벅스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도착 시 줄을 서지 않고도 완성된 음료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음료가 나오면 알림이 오며 도착 3분~5분 전에 주문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원두 분쇄 서비스
스타벅스에 원두를 가져가면 무료로 분쇄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구매한 원두뿐만 아니라 다른 매장에서 구매한 원두도 가능합니다. 분쇄된 커피는 냉장고에 넣지말고 밀폐된 용기에 넣어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결제 시 Free Extra 제공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면 음료 1잔당 프리 엑스트라(Free Extra)가 제공됩니다. 프리 엑스트라(Free Extra)는 주문한 음료에 샷(free extra) , 자바칩(free extra) , 각종 시럽(free extra) , 휘핑(free extra) , 드리즐(free extra)  등을 무료로 추가해주는 혜택입니다. 다만 프리 엑스트라( Free Extra) 혜택은 스타벅스 카드로 전액을 결제할 때만 가능합니다. 

온도 조절 
만약 주문하고 싶은 음료가 너무 뜨겁다고 느껴지면, 주문할 때 "어린이용 온도"로 해달라고 미리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바리스타가 적절하게 따듯한 약 57도에 음료를 만들어 준답니다. 

아이스 벤티와 핫 벤티의 차이 
아이스 벤티는 710ml고 핫 벤티는 591ml의 음료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스 벤티는 핫 벤티보다 에스프레소 샷을 하나 더 추가로 담고 (총 3개 샷) 핫 벤티는 그란데 사이즈와 똑같은 양의 카페인을 담고 있습니다. 핫 벤티는 우유 값을 더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매장 유형 
스타벅스는 매장에 따라 조금씩 유형이 다르며 각각 다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아포가토, 스타벅스 파지오 등 다른 매장에는 없는 추가 옵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매장이 있기도하고 차에서 바로 테이크 아웃으로 받아 갈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나 세계적으로 희귀한 원두로 생산되는 리저브 커피를 제공하는 리저브 매장 등도 있습니다. 

한정판 상품 
스타벅스에서는 매년 연말연시마다 한정판 상품을 제공합니다. 연말 스타벅스 다이어리 프로모션, 럭키백 등이 그 예인데, 일정량의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을 제공합니다. 럭키백의 구성은 매년 달라지며 4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신규 매장 혜택
새로 생긴
 매장에서 3000원 이상 기부하거나 15000원 이상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그려진 톨 사이즈 머그잔(1만 원 상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 생긴 매장에서 선착순 300~35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한정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신규 매장 오픈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해외여행 중
 리필 받기 
미국, 유럽, 일본 해외여행 중이라면 리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리필이 안되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당일 구매한 영수증만 있으면 50센트를 추가로 지불하고 리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100엔만 추가로 지불하면 리필 받을 수 있습니다.   음료를 구입한 매장이 아닌 다른 매장에서도 추가로 지불하고 리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주문한 음료가 아니더라도 핫 커피, 아이스커피, 핫티, 아이스티 중에 하나로 리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반려견을 위한 비밀 메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상용화되고 있지 않지만 미국, 유럽, 일본에서는 반려견들을 위한 펍푸치노 (생크림)와 아이들을 특별히 배려한 키즈 핫 초콜릿, 패션 아이스티, 바닐라 스티머, 스무디, 베이비치노, 따듯한 우유, 캐러멜 애플 소스, 라즈베리 이탈리안 소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또는 반려견과 함께라면 이런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스타벅스 화장실 이용
해외여행 시에 특히 미국에서는 따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Foursquare 사이트에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내용이며 매장이나 직원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스타벅스에 대해 잘 알고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서비스


별 적립
별 적립은 800원 이상 구매 영수증 1개당 하나가 적립됩니다. 별 적립 최소 금액은 800원입니다.
스타벅스 카드와 앱 사용 신규 음료 주문 시 별 3개 추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웰컴 레벨, 그린레벨, 골드 레벨
스타벅스 별은 음료를 한잔 드시면 한 개씩 적립이 됩니다. (이벤트가 있을 때는 추가 적립 가능) 
영수증 당 별이 1개씩 적립되어 등급별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웰컴 레벨
스타벅스 카드 등록을 하시면 웰컴 레벨이 됩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음로 구매 시, Free extra 1개, 생일 축하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합니다. 
다만, 1년 동안 모인 별이 한 개도 없을 시, 다음 해에는 생일 쿠폰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자동 충전 5만 원 이상 설정하신 경우에는 충전 시마다 BOBO e 쿠폰을 제공합니다.
BOGO 쿠폰(Buy One, Get One free)은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를 한잔(1+1) 더 받을 수 있는 쿠폰입니다.


그린 레벨 
별 5개 적립시 그린 레벨이 됩니다. 5잔을 간단하게 먹으면 그린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 시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 or 오늘의 커피 e 쿠폰 제공합니다.
250g 원두 or 12개입 VIA 구매 시, 오늘의 커피 or 아이스커피 e 쿠폰 제공을 제공합니다.  
Beverage 
BOGO 쿠폰 발급을 발급해줍니다.

골드 레벨 
별을 30개 적립하면 골드 레벨이 됩니다. 
나만의 GOLD CARD 발급과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합니다. 
골드 카드 발급과 퍼스널 라이즈드 오퍼 e-쿠폰을 제공합니다.

별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