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항생제 연고 후시메드 연고(Sodium Fusidate Ointment Greencros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후시딘과 같은 성분이 함유된 연고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항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후시메드 연고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외상(상처), 화상, 여드름 등에 의한 2차 감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후시메드 연고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후시메드 연고

성상 무색의 반투명한 연고제
색상 무색

 

성분정보

퓨시드산나트륨 20mg/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염을 치료하는 항생제입니다. 농피증, 여드름, 종기 및 외상 후 피부 감염 치료에 사용합니다.

 

퓨시드산

퓨시드산은 세균 감염 치료에 사용되는 항균제입니다. 주로 그람양성균에 작용하는 항균제로서, 세균의 단백질 합성 과정에서 재료가 되는 펩타이드의 운반을 저해하여 펩타이드 사슬이 길어지는 것을 막습니다. 대표적 화농균(고름을 유발하는 균)인 포도상구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효능, 효과

1. 유효균종

포도구균, 연쇄구균, 코리네박테륨, 클로스트리듐

 

2. 적응증

농피증(고름피부증)(농가진(고름딱지증), 감염성습진양 피부염, 심상성여드름(보통여드름), 모낭염, 종기 및 종기증, 화농(곪음)성 한선염, 농가진(고름딱지증)성 습진), 화상, 외상(상처), 봉합(꿰맴)창, 식피창(피부 이식 후 생긴 상처)에 의한 2차 감염

 

용법, 용량

 

1. 환부(질환 부위)를 깨끗이 하고 1일 1~2회 적당량을 환부에 직접 바르거나 무균거즈에 넓게 펴 발라 붙입니다. 두꺼운 층에는 적용을 피하며 보통 1주 정도로 사용기간을 제한합니다.

 

2. 내성을 막기 위하여 의사가 정해준 치료기간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퓨시드산 및 그의 염에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비감수성균(특히 녹농(푸른 고름)균)에 의한 감염환자

 

2.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이 약의 사용에 있어서 내성균의 발현(드러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감수성을 확인하고 치료 상 필요한 최소 기간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작(과민상태로 만듦)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감작된 증후(가려움,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종창(부기), 구진, 소수포(물집) 등)가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이 약은 높은 투과흡수성을 가지므로 장기간 또는 광범위한 표면에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국소사용 시 내성균이 발현되면 추후 동일한 항생물질을 사용 시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내성균은 단시간 내 다시 이 약에 대해 감수성을 갖게 됩니다.

 

반복 사용 및 장기연용(계속 사용)으로 인해 비감수성균이 과잉증식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균교대증이 발생하면 이 약의 사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안(눈)과용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눈 또는 눈꺼풀과 같은 얼굴 안쪽에 사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후시메드 연고

 

3.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임산부 및 임신가능한 여성에게 사용 시 이 약은 전신사용 시 태반관문을 통과한다는 보고가 있으므로 국소사용 시 치료 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웃돎)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수유부가 유방감염에 이 약을 사용할 경우 신생아에게 흡수될 수 있습니다.

 

수유부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고 전신사용 시 유즙으로의 이행이 보고되었으나 국소사용 시 상용(일상적으로 사용)량에서는 영아(갓난 아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미숙아 및 신생아는 간기능이 미숙하므로 장기간 또는 광범위한 표면에 사용할 경우에는 간기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후시메드 연고 부작용

이 약을 사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일시적인 작열감(화끈감) 때때로 발진, 약한 동통(통증) 및 자극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또한 중증(심한 증상)의 다리궤양 환자에 적용 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가격

후시메드 연고 가격은 4,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2.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잘못 사용)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발진주의, 바르기전후 손을 씻으세요, 바르는약

 

 

1.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2.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않습니다.

 

3. 작열감, 발진, 발적,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4. 사용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임의로 사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지도에 따른 사용법과 사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후시메드 연고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벤트락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벤트락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흉터연고 벤트락스겔(Bentrax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흉터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이상증식 억제효과를 나타

imawesome.tistory.com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효능 효과 부작용 겐타마이신황산염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효능 효과 부작용 겐타마이신황산염

피부질환 치료제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Shinpoong Gentamicin Sulfate Cream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생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다만, 조제

imawesome.tistory.com

콘투락투벡스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콘투락투벡스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흉터연고 콘투락투벡스겔(Contractubex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흉터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이상증식 억제효과

imawesome.tistory.com

이지에프새살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EGF새살연고 재조합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

 

이지에프새살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EGF새살연고 재조합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

상처 흉터 연고 이지에프새살연고(Easyef Oin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상처, 궤양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피부재생을 촉진시킴으

imawesome.tistory.com

 

박트리안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무피로신 모낭염 여드름약

 

박트리안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무피로신 모낭염 여드름약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 박트리안연고(Bactrian Ointmen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생제성분 함유된 연고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항균작용을 나

imawesome.tistory.com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효과 가격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효과 가격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화약품에서 나온 후시딘 연고와 동국제약에서 나온 마데카솔은 모두 국민 연고라고 불릴 만큼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imawesome.tistory.com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네오시덤연고, 바린연고(수출용), 발라드연고, 새사래연고, 오스틴퓨시드산나트륨연고, 이너솔연고, 클리딘에프연고, 파라손연고, 후라신연고(수출용), 후스킨연고, 후시덴연고, 후시딘연고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