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피부질환 치료제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Shinpoong Gentamicin Sulfate Cream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생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다만, 조제용으로 나오는 약입니다. 항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모낭염, 여드름, 종기, 피부감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흰색의 크림제입니다.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성분정보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에는 겐타마이신황산염 1mg/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염을 치료하는 항생제로 농피증, 여드름, 종기, 외상 후 피부 감염 치료 등에 사용합니다.

 

겐타마이신황산염

항생 물질의 하나로 흰색이나 담황백색의 결정성 분말이며 물에 녹기 쉽습니다. 포도상 구균, 대장균, 인플루엔자균 따위에 의한 감염증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효능, 효과

 

1. 유효균종

 

연쇄구균(A군 α, β-용혈성), 포도구균(페니실리나제 생성균 포합니다), 녹농균, 아에로박터 아에로게네스균, 대장균, 변형균, 폐렴간균

 

2. 적응증

 

① 1차 피부감염증

 

전염성농가진, 표재성모낭염, 농창, 종기, 모창

 

② 2차 피부감염증

 

a. 전염성 습진양피부염, 농포성건선

 

b. 화농성세균에 의하여 2차 감염된 지루피부염, 접촉피부염, 창상 및 농포성여드름

 

c. 진균 또는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한 중복 감염

 

용법, 용량

 

1. 1일 1~4회 환부에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필요시 거즈를 덮을 수 있습니다.

 

2. 전염성 농가진인 경우에는 이 약과 감염부위와의 접촉을 최대한으로 하기 위하여 가피(부스럼, 딱지)를 제거한 후 바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때 다른 정상피부가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제거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 환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 또는 다른 아미노글리코사이드계 항생물질(스트렙토마이신, 카나마이신, 겐타마이신, 네오마이신 및 바시트라신에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1세 미만의 영아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 부작용

이 약을 사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 도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1. 피부

발진, 접촉피부염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2. 기타

신장애, 난청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장기연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 주의사항

 

1. 이 약의 사용에 있어서 내성균의 발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감수성을 확인하고 치료 상 필요한 최소 기간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국소용 항생물질 사용으로 때때로 진균류를 포함하여 비감수성균의 과도한 증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부자극(홍반, 가려움 등), 과민반응, 중복감염이 발생할 때는 사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치료를 합니다.

 

3. 감작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감작징후(가려움, 발적, 종창, 구진, 소수포 등)가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감작 : 생체내에 이종항원을 투여하여 항체를 보유시키는 것

 

 

임산부

1.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치료 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수유부

1. 수유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이 약이 모유 중으로 이행하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으나 이 약을 수유부는 사용 시 주의합니다.

 

적용상 주의사항

안과용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에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발진주의, 바르기 전호 순을 씻으세요, 바르는약

 

1.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을 반드시 지킵니다.

 

3.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않습니다.

 

4. 사용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내성을 방지하기 위해 의사가 정해준 치료기간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임의로 사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지도에 따른 사용법과 사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노바손크림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노바손크림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피부질환 치료제 노바손크림(Novason Crea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광범위한 피부질환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습진, 접촉피부염, 아토피

imawesome.tistory.com

네오덤크림 효능 효과 부작용

 

네오덤크림 효능 효과 부작용

피부질환 치료제 네오덤크림 30g (Neoderm Cream 30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피부질환에 사용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알레르기피부

imawesome.tistory.com

겐트리손크림 효능 부작용

 

겐트리손크림 효능 부작용

피부질환 치료제 겐트리손크림(Gentrisone Crea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피부염, 접촉피부염, 아토피피부염, 지루피부염, 습진, 간찰진, 박탈피부염, 만성단순태선 등의 광범위한 피부

imawesome.tistory.com

세레스톤지(쎄레스톤지) 크림 연고 가격 효능 부작용

 

세레스톤지(쎄레스톤지) 크림 연고 가격 효능 부작용

피부질환 치료제 세레스톤지 크림(Celestone-G Crea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습진, 접촉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 건선 등의 질환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

imawesome.tistory.com

실크론지크림 효능 부작용

 

실크론지크림 효능 부작용

피부질환 치료제 실크론지크림(Silkron-G Cream 20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습진, 건선,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각종 피부질환 등에 효능이 있는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