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소화제 알루실산정(Alusilsa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위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각종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알루실산정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알루실산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알루실산정

성상 주황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장방형
색상 주황
식별표기 GH

 

성분정보

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200mg, 육계가루 50mg, 스코폴리아엑스 5mg, 용담가루 8.5mg, 건강가루 17.5mg, 탄산수소나트륨 200mg, 우르소데옥시콜산 10mg 등이 함유되어 있는 소화제입니다.

 

알루실산정

 

1. 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제산제로 위산을 중화해 위점막을 보호합니다. 위산과다, 위ㆍ십이지장염, 위염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에 사용합니다.

 

2. 육계(계피)

하초가 찬 것을 치료하고 허리와 무릎 연약증, 양기부족, 소변을 자주 보고 묽게 보는 것, 묽은 변, 설사, 구토, 생리불순, 생리통, 산후어혈복통, 종기, 피부궤양, 사지마비동통 등에 사용합니다. 중추억제, 진정, 진통, 해열, 관상동맥 혈류량 증가, 피부진균억제작용을 합니다.

 

3. 스코폴리아엑스

미치광이풀의 뿌리줄기, 뿌리, 잎의 추출물로 진경제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항콜린 작용으로 부교감신경의 아세틸콜린작용을 막아 위액 분비, 위장관의 운동 항진을 억제합니다. 위산과다, 위통, 위경련, 위십이지장 궤양, 경련성 변비 등에 소화액 분비 억제, 진경, 진통 작용을 합니다. 국소마취작용이 있어 통증 완화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배뇨곤란, 심장이 빨리 뛰거나, 구토, 변비, 안면홍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용담

식욕을 자극하며, 소화 효소 생성을 자극해 소화를 돕습니다. 용담의 쓴 맛은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항염증, 항균 바이러스, 항산화, 간건강, 당뇨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5. 건강(생강의 말린 뿌리줄기)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기관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소화 불량, 복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토와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액분비촉진, 장관 연동작용 활성화, 소화촉진, 구토를 가라앉히며 심장을 흥분시켜 혈압을 상승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항염, 진통작용(통증완화), 억균작용, 면역강화, 혈당관리, 소염, 혈액순환개선, 체온 상승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6. 탄산수소나트륨

베이킹소다(빵이나 과자의 첨가물)로 불리는 천연 제산제로 산을 중화시켜 위산 역류나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해 주며, 항염작용으로 구강 및 목 통증 완화해 주며, 항균, 항진균 작용으로 각종 세균, 진균을 사멸하고 억제합니다. 피부 질환, 구강 질환, 냄새 제거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7. 우르소데옥시콜산

인간의 담즙에서 소량 발견되는 천연 담즙산으로 지방 소화를 돕고, 다양한 간담도 및 소화기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담제(쓸개즙을 나오게 하는 성분)로 소화를 촉진하며 복부팽만에 도움이 됩니다. 위장 내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복부팽만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단일제는 담즘 분비 부족에 의한 간질환, 담도계 질환 치료, 담석증의 예방, 여러 간질환에서 간기능 개선 등에 사용됩니다. 간장약, 피로회복제, 영양제, 혈액순환제, 변비치료제, 지사제 등에도 복합되어 사용됩니다.

 

효능, 효과

위산과다, 속쓰림,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체함,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식욕감퇴(식욕부진), 소화불량, 과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 1회 2정, 1일 3회 복용.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투석요법을 받고 있는 환자

 

수유부

모유로 이행해서 젖먹이의 맥박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만 7세 이하의 어린이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장진통ㆍ진경제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3.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이 약은 황색5호(선셋옐로우 FCF, Sunset Yellow FCF)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합니다.

 

4.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 약을 복용함으로써 알레르기 증상(발진, 충혈되어 붉어짐, 가려움 등)이 나타나는 사람

 

신장장애 환자

 

본인 또는 가족이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알루실산정

 

알루실산정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이 약을 복용함으로써 알레르기 증상(발진, 충혈되어 붉어짐, 가려움 등)이 나타날 경우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드물게 입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3.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변비 또는 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4. 2주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2. 어린이가 복용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해야 합니다.(어린이에 대한 용법이 있는 경우)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2. 의약품 오용(잘못사용)을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아야 합니다.

 

가격

알루실산정 가격은 20정 기준 5,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카페인X

 

1. 2주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습관적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3.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고, 취침 전 음식 섭취 및 과식은 삼갑니다.

 

4.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향신료, 카페인 등의 섭취는 삼갑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알루실산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블락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락토바실루스스포로게네스균 우르소데옥시콜산 정장제 소화제

 

더블락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락토바실루스스포로게네스균 우르소데옥시콜산 정장제 소화

정장생균 소화제 더블락캡슐(Double lock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제와 정장제 기능을 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

imawesome.tistory.com

위엔젤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위엔젤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위엔젤 정(Weange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가 안될 때 복용하는 소화효소제, 건위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

imawesome.tistory.com

하이스탈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하이스탈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하이스탈정(Hista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가지 성분의 종합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 산도를 중화시키며, 음식물의 소화

imawesome.tistory.com

훼스탈 플러스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훼스탈 플러스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소화제 훼스탈 플러스 정 (Festal Plus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위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 편의점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킴으

imawesome.tistory.com

하이라제정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하이라제정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하이라제정(Hilase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위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각종 소화불량 증

imawesome.tistory.com

훼스탈골드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훼스탈골드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소화제 훼스탈골드 정(Festal Gold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위소화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안전상비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imawesome.tistory.com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부작용 효능 효과 시메티콘 가스제거제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부작용 효능 효과 시메티콘 가스제거제

가스제거제 까스앤프리 츄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기관용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장관에 가스가 차는 것을 방지하는 약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