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정장생균 소화제 더블락캡슐(Double lock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제와 정장제 기능을 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각종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더블락캡슐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소화불량, 설사, 변비, 복부패만감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더블락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더블락캡슐

 

성상 : 흰색 내지 미황색의 분말이 든 상, 하부 담황색의 경질캡슐제입니다. 

 

정장제

장을 깨끗하게 하여 장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특히 설사나 장 내 이상 발효 같은 증상을 가라앉히고 장의 소화, 흡수, 운동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장내살균제, 유산균제제, 하제, 지사제 등이 단일제 또는 복합제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더블락캡슐

 

성분정보

락토바실루스스포로게네스균 20mg, 우르소데옥시콜산 1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락토바실루스스포로게네스균

락토바실루스스포로게네스균은 면역조절효과가 뛰어나며, 장내 접착력이 높고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유산균입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고, 유해균으로부터 장을 보호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스스로 포자를 형성하는 유산균으로, 포자는 위장 내의 유산균을 보호하여 내산성, 내담즙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포자는 산에 노출될 경우에도 파괴되지 않고 장내 목표한 지점까지 유산균이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장내 독성물질을 감소시켜 주며, 면역체계에도 도움을 주어 아토피나 알레르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우르소데옥시콜산

우르소데옥시콜산은 이담제로 소화기능도 높여주고, 고함량의 경우에는 간세포 용해 작용을 막아줍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입니다.

 

노폐물, 독소 등을 해독하고 배출시켜 주며, 독성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 간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화관으로 분비되어 지방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단일제는 담즙 분비 부족에 의한 간질환, 담도계 질환 치료, 담석증의 예방, 여러 간질환에서 간기능 개선 등에 사용됩니다. 간장약, 피로회복제, 영양제, 혈액순환제, 변비치료제, 지사제 등에도 복합되어 사용됩니다.

 

3.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락토딘 캡슐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소화불량, 식욕감퇴(식욕부진), 과식, 체함, 소화촉진,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부팽만감,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감, 장내이상발효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만 8세 이상

1회 1캡슐, 1일 3회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 7세 이하의 어린이

 

이 약은 유당(젖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es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denficiency)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더블락캡슐

 

더블락캡슐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의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2주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야 니다.

 

2. 어린이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해야 합니다

 

 

가격

더블락캡슐 가격은 10g 1개 포장 제품 9,900원 안팎으로 사이즈 또는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밀폐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의약품 오용(잘못사용)을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아야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카페인X

 

1. 2주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습관적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3.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고, 취침 전 음식 섭취 및 과식은 피합니다.

 

4.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향신료, 카페인 등의 섭취는 피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더블락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진팜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아진팜 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아진팜 정(Azinpam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 함유된 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각종

imawesome.tistory.com

 

람노스산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설사약 정장제

 

람노스산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설사약 정장제

설사약 람노스산 1g/포 (Ramnos Powder 1g/foi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장에 유익한 유산균을 공급해 장 내 세균총을

imawesome.tistory.com

비스칸엔산 효능 효과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설사약 정장제

 

비스칸엔산 효능 효과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설사약 정장제

설사약, 장염약 비스칸엔산(Biscan N Powd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 함유된 장질환 치료제(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무너진 장내

imawesome.tistory.com

훼스탈골드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훼스탈골드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편의점 소화제

소화제 훼스탈골드 정(Festal Gold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위소화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안전상비의약품)입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imawesome.tistory.com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부작용 효능 효과 시메티콘 가스제거제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부작용 효능 효과 시메티콘 가스제거제

가스제거제 까스앤프리 츄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기관용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장관에 가스가 차는 것을 방지하는 약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