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수면유도제 레돌민정(Ledolmi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습관성이 없는 생약성분의 최면진정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수면을 유도함으로써 불면증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편안한 잠이 필요할 때, 잠에서 자주 깰 때, 잠들지 못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약 복용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레돌민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독특한 냄새가 있는 담청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장방형
색상 파랑
분할선 앞 : -, 뒤 : -
식별표기 앞 :MZ분할선MZ, 뒤 : 분할선


성분정보
호프45%메탄올건조엑스(7~10→1)·말토덱스트린·무수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혼합물(70:29.8:0.2) 120mg, 길초근45%메탄올건조엑스(5-8→1)·말토덱스트린·무수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혼합물(75:24.8:0.2) 500mg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프(Humulus lupulus L.)의 추출물과 길초근(Valeriana officinalis L.)의 건조뿌리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는 생약성분의 수면유도제입니다.

 

 

1. 호프

뽕나무과에 속하는 덩굴성 다년생 숙근초(여러해살이 풀)로 맥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식물로 중추신경계를 억제해 수면유도(불면증 해소), 진정, 진통 효능이 있으며 건위제(위장약)로도 사용됩니다

 

2. 길초근

쥐오줌풀의 뿌리로 수면을 유도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천연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세포의 활동을 진정(둔화)시켜 잠에 들도록 합니다. ​뇌에서 진정, 억제 역할을 담당하는 가바 신경전달물질(GABA 수용체)에 작용해 흥분,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흥분을 억제하고 진정 작용을 나타냅니다.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 불면증, 우울증, 근육통, 고혈압, 심장병, 고산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이 약은 생약성분을 주원료로 하기 때문에 항히스타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수면 유도제(슬리펠정, 아론정, 아졸정, 쿨드림 등)에서 나타날 수 있는 내성이나 부작용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4. 쥐오줌풀의 특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효능, 효과
1. 
수면 유도 및 수면 유지
2. 
수면 시 불편함 해소

용법, 용량
1. 성인 및 12세 이상 청소년
수면 1시간 전에 1정을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필요시 1.5정으로 증량 가능합니다.

2. 6
세 이상 소아
수면 1시간 전에 0.5정을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에 함유된 성분에 대해 과민증이 있는 사람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사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임산부, 수유부 복용 전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유아에 사용되었을 때 현재까지 보고된 위험성은 없으나, 체계적인 과학적 조사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레돌민정 부작용
매우 드문 경우로 첨가제에 의한 발진, 발적, 가려움증의 피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약의 복용(사용) 시 주의할 사항

 

1.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과량으로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가능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가격

레돌민정 가격은 14,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25°C 이하에서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잘못 사용)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레돌민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졸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독시라민숙신산염 수면유도제

 

아졸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독시라민숙신산염 수면유도제

수면유도도제 아졸정(Azo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면진정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중추에 작용하여 진정효과를 나타냄으로써 불안,

imawesome.tistory.com

아론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독시라민숙신산염 수면유도제

 

아론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독시라민숙신산염 수면유도제

비습관성 수면유도진정제 아론정(Aro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면진정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중추에 작용하여 진정효과를 나타냄으

imawesome.tistory.com

쿨드림 부작용 가격 디펜히드라민염산염 약국 수면유도제 효과 효능

 

쿨드림 부작용 가격 디펜히드라민염산염 약국 수면유도제 효과 효능

수면유도제 쿨드림 연질캡슐(Cooldream Soft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면진정제(불면증 약)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중추에 작용하여 진정효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