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위장관 운동 조절제 뉴부틴서방정 (Newbutin SR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기관용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위장관 운동을 조절하며 경련을 완화시켜 소화기능 이상으로 인한 각종 위장장애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약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염, 변비, 설사, 기능성 소화불량(특별한 원인 없이 소화불량, 속 쓰림, 더부룩함, 구토, 부글거림)등에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이 약은 서방정으로 복용 횟수를 줄이고 만성적인 증상에 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만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뉴부틴서방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흰색의 장방형 서방성 필름코팅정제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타원형
색상 하양
식별표 (앞)UT, (뒤)NBT

 

성분정보
뉴부틴서방정에는 트리메부틴말레산염 3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리메부틴말레산염은 위장관 조절제로 위장관 운동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 위장운동이 과도하게 증가해 항진된 상태를 느리게 해 주며 위장운동이 저하되어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느려지게 되면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증상에 따라 위장관 운동을 촉진 억제해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구역, 구토, 소화불량, 복부팽만, 복통, 변비, 설사 등의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설사처럼 위장이 빠르게 움직여 나타나는 증상이나 구역, 구토, 변비처럼 위장이 느리게 움직여 유발되는 증상 모두에 사용이 가능한 약입니다. 소아의 습관성 구토, 변비, 설사 등의 치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트리메부틴은 중추신경계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정신적, 신체적 능력에 영향을 미쳐 피로감, 졸음, 현기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운전이나 위험한 기계조작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효과
위·식도 역류 및 열공헤르니아, 위·십이지장염,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질환에 수반되는 동통, 소화불량, 구역, 구토, 기능적 결장질환(과민성대장염, 경련성결장), 유소아의 습관성 구토, 비감염성의 장관통과기능 장해(설사, 변비), 소화관 수술 후의 장폐색, 엑스선(내시경) 검사 시의 유문 및 경련결장의 완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1일 2회, 1회 1정 공복 시 복용합니다. 서방정이기 때문에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길어 1일 1정만 복용하며, 소화기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을 복용한 후 최소 30분~1시간 이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히 방출되도록 설계된 서방정이기 때문에 씹어먹거나 쪼개서 먹지 말고 물과 함께 한 번에 삼켜야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신중하게 복용해야 하는 사람
① 임산부

임산부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임산부에 대한 투여 임신 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복용해야 합니다.

 

② 수유부

수유부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수유부에 대한 투여 수유 중의 복용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유 중인 부인에는 복용을 피하고 부득이하게 복용하는 경우 수유를 중지해야 합니다. 

 

③ 동물시험에서 최기형성은 없었으나 임신 중 사용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신 후 첫 3개월 동안 및 수유기 때의 복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뉴부틴서방정 부작용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며 이 약을 복용한 모든 사람에게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드물게 피로감, 열작감이나, 한기, 가벼운 설사, 구역, 구토, 변비, 소화장해 및 약간의 최면상태, 경미한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부작용이 적어 부담 없이 복용가능하지만 입마름 증상, 피로감, 현기증, 장에서 소리,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에 따른 복용량과 복용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뉴부틴서방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메부라틴정 100mg 15mg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메부라틴정 100mg 15mg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위장관기능, 운동 조절제 메부라틴정 (Mebulati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통, 복부팽만, 더부룩함, 소화불량, 구역, 구토, 과민성 대장증후군, 경련성 결장, 변비, 설사 등의 증상에 사용되

imawesome.tistory.com

가나칸정 50mg 효능 효과 부작용

 

가나칸정 50mg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불량 치료제, 소화제 가나칸정 50mg (Ganakhan Tab. 5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

imawesome.tistory.com

 

휴모사정 효능 효과 부작용

 

휴모사정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불량 치료제 휴모사정 (Humosa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성위염, 가슴 쓰림, 구토 등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