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번암리에 위치한 세종 맛집(조치원 맛집) 초담골입니다. 이 집은 낙지요리 전문점입니다. 낙지볶음, 낙지보쌈, 낙지연포탕, 황제탕 등 다양한 낙지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송에도 나오고 세종시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접근성이 좋아 이 근처를 오가는 현지인, 직장인들이 많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스테미너에 좋은 낙지로 기력 회복하고 몸보신하기 좋은 음식점입니다. 

 

 

세종 맛집(조치원 맛집) 초담골의 외관입니다. 홈플러스 조치원점에서 가깝고 번암삼거리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지도, 내비게이션을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조치원역에서 차로 6~7분 정도 걸리는 거리이며 넓은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낙지보쌈입니다. 

 

 

입맛 살려주는 밑반찬과 함께 낙지볶음과 보쌈수육이 반반씩 나옵니다. 

 

 

낙지볶음, 보쌈수육, 콩나물, 부추, 무생채 등이 보기만 해도 군침이 고이게 만듭니다. 

 

 

쫄깃쫄깃한 낙지에 매콤하게 잘 배인 양념이 입맛을 계속 당기게 합니다. 

 

 

탱글탱글한 낙지가 통통하고 튼실해 씹을수록 쫀득해지는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아주 맵지는 않고 적당히 칼칼한 맛이 입맛을 돋게 하는데 딱 좋은 정도입니다. 입에 착착 감기는 고소한 감칠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잡내가 전혀 없으며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보쌈의 식감이 아주 훌륭합니다. 씹자마자 넘어갈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적당히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입안에서 착착 감깁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보쌈, 낙지, 콩나물, 부추 등을 함께 올려서 한쌈 싸 먹어주면 매콤 달콤한 맛이 완전 꿀맛입니다. 

 

 

또 다른 대표 메뉴 황제탕입니다.

 

 

 토종닭, 산낙지, 산전복 등 신선한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닭고기와 쫄깃한 낚지, 전복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시원한 국물이 취향을 저격합니다. 

 

 

사계절 내내 언제 먹어도 몸에 좋은 재료들만 들어가 있어 보양식으로 먹기에 좋아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특히 낙지는 단백질, 타우린 등의 함량이 많아 스트레스 해소, 시력 회복, 빈혈, 스테미너 높여주는데 최고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낙지보쌈이나 황제탕 둘 다 음식 자체가 원기를 회복할 때 먹으면 좋은 재료들 채워져 있어 맛있게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이 집 낙지 요리들이 몸보신하고 건강 챙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낙지보쌈이나 황제탕의 경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예정인 경우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세종시, 조치원 방면으로 방문할 일 있을 때나 들리면 다양한 낙지요리로 건강도 챙기고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장이 넓어 가족 외식이나 단체 모임, 회식장도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낙지요리가 맛있는 세종 맛집(조치원 맛집) 초담골이었습니다. ^^ 

 

#. 세종 맛집(조치원 맛집) 초담골 정보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뒤골길 1

지번 : 조치원읍 번암리 141-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전화 : 0507-1327-1389

 

메뉴

 

낙지볶음(덮밥) 12,000원 

산낙지연포탕(1인분) 25,000원

산낙지 회 대 40,000원 소 22,000원 

낙지보쌈삼합 대 (3~4인) 75,000원 소 (3~4인) 50,000원 

수육 (국내산) 중 19,000원 소 9,000원 

황제탕 - 토종닭,산낙지,산전복 (3~4인) 100,000원 

황제탕 - 오리,산전복,산낙지 (3~4인) 110,000원

 

바지락 칼국수 (수제) 8,000원 

어린이볶음밥 6,000원

새우튀김 대 (8마리) 18,000원 소 (4마리) 9,000원 

새우튀김추가(1개) 2,000원 

낙지만두 7,000원

감자만두 6,000원

 

※낙지보쌈, 황제탕 등의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세종 맛집(고운동 맛집) 꺼먹지 명태조림 생생정보 명태조림

 

세종 맛집(고운동 맛집) 꺼먹지 명태조림 생생정보 명태조림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에 위치한 세종 맛집(고운동 맛집) 꺼먹지 명태조림입니다. 이곳은 황태, 명태요리 전문점입니다. 이 근처에서는 이미 알려진 맛집으로 백반이나 한식 좋아하는 분들

imawesome.tistory.com

세종 맛집 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생생정보 만두 샤부샤부

 

세종 맛집 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생생정보 만두 샤부샤부

충남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에 위치한 세종 맛집 '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입니다. 이곳은 완전 푸짐한 고기만두 샤부샤부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건강식이나 웰빙음식 좋아하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