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은 금쪽같은 내 보증금 안전하게 지키는 최소한의 방법입니다.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은 이사를 해야 하는데 집주인이 보증금을 안 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약을 체결할 때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에 가입해 놓으면 돈을 떼이지 않고 안전하게 전세금을 지킬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전세금을 지키기 위해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혹시라도 자신에게 닥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할 수 있어 많이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깡통전세 걱정에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깡통전세로 인한 보증금에 대한 걱정과 우려 때문에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 가입이 2배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7년 2~3월 기준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의 가입 보증금 규모가 1조 4600억 원에 다다른다고 합니다. 규모만 봐도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국토교통부&주택도시 보증 공사)

 

 

전세 보증금 지키는 방법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은 전세금을 지키기 위한 보험으로 전세금 반환보증보험 상품으로는 주택도시 보증 공사 상품과 서울보증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주택도시 보증공사 상품
주택도시 보증공사 상품은 연간 자신의 전세금의 0.128%(보증료율)를 보험료로 납부해야 합니다. 전세보증금 3억 원 아파트 기준 38만 4천 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상품
서울보증보험 상품은 연간 자신의 전세금의 0.153%(보증료율)를 보험료로 납부해야 합니다. 
전세보증금 3억 아파트 기준 45만 9천 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와 서울보증보험의 차이
2017년 6월 이후부터는 주택도시 보증 공사와 서울보증보험 두 곳 모두 집주인의 동의 없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주택도시 보증공사와 서울보증보험의 차이는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세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 원 이하 그 외 지방은 4억 원 이하일 때 가입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전세금 보장 신용보험은 10억 원 이하 가입이 가능하다. 아파트의 경우 가격의 제한이 없습니다. 자신의 전세금에 맞춰서 가입하면 됩니다. 

다만 자동차 보험료와 마찬가지로 전세기간 만료되고 전세금에 대한 부동산 거래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도 납부한 보험료는 돌려받지 못합니다. 전세금 반환보증보험에 일단 납입한 보험료는 돌려주지 않습니다. 

 

 

전세보증금 보험 청구 시기
임대차 계약 종료일로부터 30일이 지나도 돌려받지 못한 경우 보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 

 


원상복구 의무

전세 보증금 보증 보험이 있다면 전세보증금을 돌려받는 데는 아무런 걱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다시 임대가 가능한 상태로 복구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집을 비워 줘야 합니다. 때문에 집을 비워주지 않는 상태에서 전세보증금을 전세금 보증보험으로 돌려달라고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로부터 (임대차 계약 종료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세금반환보증보험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보증보험 #다가구주택#서울보증보험 전세금 반환청구

 

전세자금대출 만기연장 꿀팁

 

전세자금대출 만기연장 꿀팁

전세계약 시 은행에서 대출받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기본 2년으로 최대 4년까지 받을 수 있으며 변동금리로 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 어느덧 전세자금 대출 대출 만

imawesome.tistory.com

주택청약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주택청약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아파트 청약 준비 청약이란 구매하고자 하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으로, 아파트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1차적으로 청약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청약자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이 아파트 구매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