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성남시 중구 성남동 모란역에 있는 성남 맛집 '칭하이'입니다.  칭하이는 일반 중식당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맛의 짜장면을 맛볼 수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생생정보, 런닝맨, MBC 기분 좋은 날 등에도 성남 맛집으로 방송된 적이 있어 중화요리로는 이 동네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점심, 저녁 중화요리를 한 끼 든든하고 맛있게 해결할 수 있어 동네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중국집입니다. 

 

 

성남 맛집 칭하이는 2층에 있습니다. 

 

 

뜨거운 철판 위에서 지글지글 끓는 소리가 침샘을 자극하는 이 집의 대표 메뉴 철판 짜장면입니다. 이 집은 짜장면은 녹색 면발이 특징이기도 한데  클로렐라, 부추, 시금치를 넣고 반죽을 해 뽑아낸 면발로 만들었기 때문에 소화도 잘돼 부담 없이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면역력까지 높여 준다고 하니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짜장면과 다르게 식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따듯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양이 푸짐해 마치 3인분 같은 2인분입니다. 

 

 

소리까지 맛있다는 말이 딱 어울릴 정도로 향과 소리가 식욕을 마구 솟구치게 만듭니다. 

 

 

양파, 당근, 청경채, 부추, 느타리, 양송이, 새우, 주꾸미, 오징어, 팽이버섯 등 다양한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짜장면의 푸짐함과 맛, 풍미를 더해줍니다. 

 

 

양도 푸짐하고 쫄깃한 면발이 입안에 하나 가득 차게 되면 짜자면의 감칠맛이 입안에 몰아칩니다.

 

 

탱탱한 면발에 화끈한 불맛까지 더해져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확실히 평소에 먹던 일반 짜자면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짜장면입니다. 

 

 

어찌나 뜨근한지 뜨끈뜨끈한 김이 계속 올라오고 지글지글 끓는 소리도 계속 나 귀와 입을 즐겁게 만들고 쉴틈 없이 먹게 만듭니다.   

 

 

일반 짜장면보다는 매콤하면서도 달콤해 계속 당기게 하는 맛입니다. 

 

 

또 한 가지는 철판 위에서 계속 뜨끈해서 그런 건지 면발이 불지 않아 먹는 내내 면발의 탱탱한 쫄깃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탱글탱글한 면발과 양념, 채소들이 철판 위에서 뜨끈하게 아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진짜 한 번 이 집 맛보면 짜장면의 또 다른 맛과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성남 칭하이의 인기 메뉴 인절미 탕수육입니다. 

 

 

일단 탕수육과는 비주얼부터 다릅니다. 

 

 

땅콩과 고소한 콩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함이 폭발하는 탕수육입니다.

 

 

 

부먹으로 나오지만 눅눅하지 않고 맛도 좋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과 쫄깃함이 느껴져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입맛을 살려줍니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쫀득쫀득하고 쫄깃한 탕수육이 마치 떡 같은 느낌도 들고 짜장면과도 조합이 좋습니다. 

 

모란역 근처 음식점들 중에서 이만큼 맛있는 음식점도 드문 것 같습니다. 메뉴도 색다르고 맛도 훌륭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요리라서 그런지 색다르고 특별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집에서 아니면 어디서도 먹을 수 없어 모란역 근처에 갈 일 있다면 한번 들려보면 색다른 맛의 짜장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탱탱하고 쫄깃한 살아있는 면발의 짜장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성남 맛집 칭하이였습니다. ^^

 

<칭하이>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1149 2층

지번 : 성남동 4159

 

8호선 모란역 7번 출구 도보 1분

 

영업시간 : 화~일 11:00 ~ 21:30 / 휴무일 : 월요일

전화번호 : 031-733-5015 

 

메뉴

 

해물철판짜장(2인) 16,000원

철판볶음짬뽕(2인) 16,000원

 

인절미탕수육 (미니) 11,000원 (소) 20,000원 (중) 30,0000원 (대)38,000원

등심탕수육 (소) 16,000원  (중) 23,000원 (대)30,000원

 

유린기  (소) 20,000원 (중) 30,0000원 (대)38,000원

 

이외에 많은 중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성남 갈현동 맛집 여울목 생생정보 우렁쌈밥 & 참나무 바비큐

 

성남 갈현동 맛집 여울목 생생정보 우렁쌈밥 & 참나무 바비큐

성남시 중원구 갈현동에 위치한 '여울목'입니다. 참나무 바비큐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참나무 장작으로 삼겹살을 직화로 구워줍니다. 직화로 구어 그 맛이 일

imawesome.tistory.com

위례 장지동 맛집 장어야 무태장어구이 생방송 투데이 무태장어구이 장어탕

 

위례 장지동 맛집 장어야 무태장어구이 생방송 투데이 무태장어구이 장어탕

서울 송파구 위례 장지동에 위치한 '장어야'입니다. 이 집에서는 숯불 돼지갈비, 소금구이 등을 팔고 있지만 특별히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장어구이입니다. 커다란 장어를 통째로 구워 줍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