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보기에는 소심해 보이지만 가슴만은 뜨거운 남자 A형 남자!!

 

A형 남자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A형 남자 성격 하면 소심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좋은 말로 하면 신중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낯도 가리고 때로는 트리플 A라며 놀림을 받기도 합니다. 자라온 환경이나 성격,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흔히 A형 남자 성격이라고 알려진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중한 성격 

 

 

소심한 성격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아주 신중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그래서 생각도 많이 하고 창조적인 생각과 일들을 잘해 냅니다. 책임감이 있어 맡은 일은 끝까지 잘 마무리하는 성격으로 어떤 일이든 꾸준히 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한 분야에 오랫동안 실력을 쌓아온 고수나 전문가들이 많다고 합니다. 

 

연애

 

연애에 대해서도 신중한 성격이기 때문에 첫눈에 반해 고백하는 경우는 드물며 여러 번 만나면서 서서히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확이 섰다고 판단했을 때 고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 초반에는 조금 서툴 수 있기 때문에 확 불타오른 연애보다는 서서히 관계가 깊어지고 무르익는 스타일입니다. 처음에는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쑥스러워하고 수줍어 하지만 만나면 만날 수록 친절하고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맞춰 최선을 다하는 진국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자상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

 

배려심이 많고 상대방 입장을 생각해 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부담 주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맡은 일은 혼자서 잘 처리하는 성실하고 근면한 면이 있는 성격입니다. 때문에 직장이나 일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기도 하고 존중을 받기도 합니다. 남에게 피해 주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만들지 않고 자신이 해결하려는 성격입니다. 

 

연애

일과 마찬가지로 연애에 있어서도 배려심이 깊고 성실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상대방에게 잘 맞춰줍니다. 자상하고 배려심 있는 행동을 자주 하며 상대방이 불편해할까 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불편한 감정이 들지 않게 어느 정도 적당히 거리를 두고 배려심 있는 행동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기 때문에 동료나 친구, 선배, 직장상사, 사장 등으로서는 아주 좋은 평판을 듣는 사람이 많으며 일과 연애에서 평소에 배려심 깊은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면 이런 행동을 하기 때문에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도 하고 속으로는 아프고 힘들어도 겉으로는 이런 마음을 잘 표현하지 않고 괜찮은척하는 스타일입니다. 

 

A형 남자 공유

 

3. 완벽주의자 같은 성격

 

 

꼼꼼한 성격으로 맡은 일에 대해 꾸준히 잘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마무리 정리정돈을 잘하며 작은 일까지 잘 기억했다 완벽하게 처리하는 성격입니다. 프로세스나 체계가 잡혀 있는 것을 좋아하고 정리되지 않거나 마무리가 되지 않은 일에 대해 불편해하고 싫어합니다. 무엇이든 완벽하게 끝내고 마무리해야 마음이 편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연애

 

연애 시에는 상대방에 대해 사소한 것까지 기억했다가 잘 챙겨주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기념일이나 생일등을 잘 챙기며 상대방이 싫어하는 일은 잘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는 스타일 이기 대문에 한번 상대방에게 빠지면 자존심이고 뭐고 푹 빠지는 사랑을 합니다. 

 

다만 상대방에 대한 너무 사소한 것까지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다툼이 생기면 안 좋은 습관이나 행동 같은 것들을 모두 한 번에 끄집어낼 수 있습니다. 

 

A형 남자 송중기

 

4. 자존심이 강한 성격

 

 

자존심이 강한 이유는 깊게 생각하고  한 가지에 몰입하는 성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하든 잘하려고 하고 노력을 많이 하는 성격입니다. 자기가 맡은 일을 철저하게 해내는 성격이기 때문에 피해나 불편함을 받는 것을 싫어하고 주는 것도 싫어합니다. 때문에 불편함을 주는 행동이나 무례한 행동을 참지 못하며 자기애가 강해 고집도 센 편입니다. 신중하고 깊게 생각하기 때문에 다소 자기중심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어떤 것에 대해 무시를 당하면 바로 화를 내기도 하고 사소하고 작은 일이에도 상처도 잘 받는 성격입니다. 

 

연애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연애 시 말타툼을 하고 싸울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존심에 스크레치를 내거나 무시를 당한다고 느끼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에 상처를 받으면 바로 화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싸운 후에는 먼저 사과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마음은 그리워하면서 먼저 보고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연락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걱정을 끼치거나 불편한 마음을 알리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에 이별을 해도 주변에 알리지 않고 평소와 마찬가지로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행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장 친한 사람들 조차 이별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속마음은 하루 종일 헤어진 상대방을 생각하거나 그리워하고 혹시라도 연락이 올까 속으로 끙끙 속앓이를 하는 성격입니다.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어찌어찌해서 먼저 연락을 했다 하더라도 읽씹을 당하거나 무시를 당하면 그대로 잊기로 마음을 굳히는 성격입니다. 

 

 

5. 무뚝뚝한 성격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좋고 싫음을 잘 나타내지 않아 사회생활을 하면서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쓸데없는 말이나 일을 잘하지 않기 때문에 일과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평균 이상의 신뢰를 쌓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연애

표현이 서툴고 무뚝뚝한 성격의 소유자 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자신이 속마음을 잘 이야기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랑한다. 좋아한다. 보고 싶다. 고맙다. 이런 말들은 잘하지 못하고 속으로는 아주 좋아하면서도 겉으로는 그렇지 않은 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성격과는 반대인 성격일 밝고 명랑하고 애교가 많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본인이 무뚝뚝하고 표현이 서툴기 때문에 자신과는 반대의 성격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형 남자 이종석

 

6. 안정적인 삶을 지향하는 성격

 

모험심이 적은 성격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사업을 하다든지 도전하기보다는 자신이 잘하는 일이나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더욱더 몰두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사업을 하더라도 모르는 일보다 확실히 아는 일에 대해 더 많은 투자를 하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연애

한번 인연을 맺으면 꾸준하게 관계를 이어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연애할 때 오래가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한 사람에게 올인하거나 한 사람만 바라보는 성격으로 상방이 떠날까 봐 불안해하는 모습도 보이면서 때로는 집착도 하지만 바람을 피거나 상대방을 배신을 하는 경우가 적은 성격의 사람입니다. 하지만 질투심이 심합니다. 

 

익숙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운전이나 길을 갈 때도 자주 다니던 길로만 다니며 연애를 할 때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비슷한 스타일의 상대방을 찾고 선호하는 편입니다.  

 

 

7. 계획적인 성격

 

일과 연애

쉽게 직장을 바꾸거나 일을 그만두지 않기 때문에 한 직장에 오래 다니거나 한 가지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섬세하면서도 완벽함을 추구하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무슨 일을 할 때 무작정 실행에 옮기기보다는 먼저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따라 움직입니다. 마지막까지 계획에 따라 마무리를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으로 무계획적 인일이나 즉흥적인 일에 대해서는 불편해합니다. 계획에 따라 정해진대로 진행하는 것에 매우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시간개념도 확실합니다. 

 

데이트를 할 때도 정해진 데이트 코스 데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해 상대방 입장에서는 의견 제시나 함께 계획을 짜면 편하게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A형 남자 하정우

 

8. 풍부한 감정 

 

일과 연애

 

착하고 여린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고 사소한 일에도 쉽게 상처 받기 쉬우며 서운한 감정을 느끼기도 합니다. 반면 감수성이 풍부해 상대방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나며 슬픈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섬세함, 배려심, 이해심이 많은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도 잘 들어주고 위로도 잘해주는 성격입니다. 

 

반면 본인의 이야기는 잘 털어놓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 입장에서는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속마음을 알기 어려운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를 할 때는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경우가 있어 한바탕 싸우고 폭발을 해야 서로 끌어안고 울면서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마음을 드러내는 것에 대해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들이 많아 속마음을 꼭 말해야 하는 상황을 회피를 하거나 포기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른 혈액형의 남자는 이별 당시나 이별 후의 힘들었던 일을 떠올리지만 A형 남자는 옛 애인과 함께 만들었던 추억을 가장 많이 그리워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다시 연락 올 확률도 가장 높은 혈액형이 A형 남자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잘 못 지내고 있으면 더 힘들어할까 봐 연락을 못하고 잘 지내고 있으면 불편해할까 봐 연락을 못하면서 갈등하고 망설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A형 남자 성격을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소심하다, 사소한 것에 상처를 잘 받는다, 신중하다, 성실하다, 자상하다, 배려심 깊다, 성격이 좋다, 완벽주의자다, 자존심이 강하다, 무뚝뚝하다,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표현이 서툴다,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다, 안정성 추구, 계획적이다, 계획이 틀어지면 힘들어한다, 풍부한 감성, 마음이 약하다. 주변 사람을 의식한다, 칭찬을 좋아한다, 한번 고백하면 그건 진짜다, 한번 좋아하면 뭐든 다해주려고 한다, 한 사람만 바라본다, 일과 연애에서 적정선을 지키지만 때로는 집착이 강하다,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한다, 배신을 당하지만 배신은 하지 않는다, 마음이 돌아서면 냉정하다. " 등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A형 남자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일 뿐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개인의 성격에 따라 모두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A형 남자 연예인으로는 공유, 송중기, 이종석, 하정우, 윤계상, 고수, 유아인, 서준영, 강경준, 정용화, 박재범, 윤두준, 이기광, 장수원, 신혜성, 성시경, 브라이언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