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에 위치한 '청마루매운갈비찜'입니다. 음식점 이름에서 바로 알 수 있듯이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매운 갈비찜입니다. 매우면서도 맛있는 갈비찜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TV에도 몇 번 나온 적이 있습니다. 방송도 타고 유명인들도 방문하는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이 집 소갈비찜을 맛보기 위해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이 동네에서 매운 갈비찜으로는 최고의 맛집입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1층, 2층 모두 사용하고 있어 테이블도 많고 자리도 넓은 편이니다. 2층은 예약석입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매운 소갈비찜입니다. 

 

 

갈비, 버섯, 대파, 떡볶이 등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는 비주얼입니다. 

 

 

통통하고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소갈비 살코기가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매운 갈비찜의 매운 정도를 4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웅(아주아주 매 움) 고수(아주 매움) 중수(매움) 하수(조금 매움)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해 주문합니다. 중수가 딱 적당하게 맵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인공조미료가 들어가 있지 않고 오로지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로만 매운맛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진한 소갈비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공깃밥 한 공기는 눈 깜짝할 사이에 뚝딱 먹게 됩니다. 

 

 

느끼하지 않고 매콤 개운한 국물 맛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살코기가 일품입니다. 

 

 

맛있게 매운맛으로 그냥 맵기만 한 것이 아니리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매운맛입니다. 

 

 

야들야들한 소갈비가 전혀 질기지 않고 아주 부드러워 살짝만 당겨도 뼈에서 아주 쉽게 분리됩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살코기에 진한 국물 양념이 아주 아주 잘 배어 있어 씹는 식감과 풍미를 상승시켜 주며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식사의 마무리로 볶음밥을 갈비찜 양념에 볶아 줍니다. 

 

 

쭉~쭉~ 비벼주면 윤기 좔좔 흐르는 볶음밥 향이 다시 식욕을 돋게 합니다. 

 

 

바닥에 살짝 깔린 누룽지와 고소한 볶음밥이 감칠맛이나 자꾸 먹게 됩니다. 갈비찜 양념이 맛있어 볶음밥까지 눈 깜짝할 사이에 다 먹게 됩니다. 마지막까지 든든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먹고 난 후에도 아주 잘 먹었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합니다. 

 

매콤한 소갈비가 한국사람 입맛에 아주 잘 맞아 맵지만 먹고 나서도 또 먹고 싶어 지는 중독성 있는 매운 갈비찜 맛입니다. 한번 이 집을 방문했던 손님들이 재차 방문해서 또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자리가 넓어 모임, 회식,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중독 있는 맛있는 매운 갈비찜을 맛볼 수 있는 경기 성남 수정고 복정동(위례)의 '청마루매운갈비찜'이었습니다. ^^

 

<청마루매운갈비찜>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헌릉로 1026번 길 25

지번 : 복정동 34-1

8호선 산성역 1번 출구 도보 17분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31-743-9230

 

메뉴

 

매운 갈비찜 16,000원 1인분 / 포장 15,000원

뚝배기매운갈비찜+돌솥밥 16,000원

뚝배기갈비찜+돌솥밥 16,000원

갈비탕+돌솥밥 10,000원

갈비탕+공기밥 9,000원

버섯생불고기 13,000원

 

이외에 여러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매장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위례맛집#복정동맛집#성남맛집#생방송오늘저녁매운소갈비찜#복정동청마루매운갈비찜#위례청마루매운갈비찜#위례맛집추천#산성역맛집#생생정보매운갈비찜#생방송투데이매운갈비찜

 

성남 갈현동 맛집 여울목 생생정보 우렁쌈밥 & 참나무 바비큐

 

성남 갈현동 맛집 여울목 생생정보 우렁쌈밥 & 참나무 바비큐

성남시 중원구 갈현동에 위치한 '여울목'입니다. 참나무 바비큐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참나무 장작으로 삼겹살을 직화로 구워줍니다. 직화로 구어 그 맛이 일

imawesome.tistory.com

성남 맛집 중앙동 맛집 생생정보 성남 1800원 돈까스 '오드리돈까스'

 

성남 맛집 생생정보 성남 1800원 돈까스 '오드리돈까스'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성남 중원구의 1800원 돈가스 (가격 위치 정보) 김밥 한 줄도 2000원씩 하는데 1800원짜리 돈가스가 있다니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가격이다. 등심 돈가스와 5색 돈가스는 이름만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