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가수 윤종신의 히트곡 '좋니'가 여자 버전 '좋아'로 정식 발매됐다. 


사진=월간 윤종신11월



'좋아'는 지난 6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 열 번째 곡으로 공개돼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윤종신 '좋니'의 여자 답가 버전으로 신인 민서가 불렀다. 


사진=민서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윤종신은 '좋니'가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답가'의 형태로 인기를 얻고 불리는 것에 힌트를 얻어 여자의 입장에서 쓰인 답가를 만들었다고한다.



'좋아'의 후렴구는 "좋아, 사랑해서. 사랑을 시작해서. 다신 눈물 흘리지 않을 거야", "좋아 참 그 사람. 한없이 날 이해해줘. 넌 날 몰라도 정말 몰라줬어. 내 아픔의 단 십 분의 일만이라도 아프다 날 잊어줘" 등의 가사로 커플의 이별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완성했다.

사진='좋아' 뮤직비디오 캡처



윤종신은 " '좋니'의 그 남자가 사랑했던 그 여자가 지금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를 상상하면서 썼다"라며 "이 노래 속 여자는 '좋니'의 그 남자보다 훨씬 더 현명하고 현실적이고 어른스러운 사람이다. 여자도 남자 못지않게, 어쩌면 남자보다 더 힘들었을 거다. 다만 이별 후에 미련 따위는 갖지 않으려고, 후회 따위는 하지 않으려고 애써 노력하는 거다"라고 곡에 대한 설명했다. 


사진=민서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어 "남자처럼 우는소리만 하고 있는 건 누구를 위해서도 좋은 일이 아니다. 그래서 여자는 우린 어차피 안 될 사이였다고 모질게, 단호하게, 차갑게 말한다"라며 "이 노래를 부르는 여자분들이 후련한 기분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좋아'는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 반응


민서양 감기조심ㅎ

공일오비-엄마가 많이 아파요 도 노래 엄청 좋은데 뮤비랑 음원 한번씩 보고 들어봐주세요! 보컬은 윤종신님입니다 ㅠㅠ 이거보다 하루전날 나왔는데 홍보 안해서 묻힌게 너무 아쉽

와 ㅠㅠㅠ너무좋자나 ㅠㅠㅠㅠ감동

가사가 너무 유치하다 앞뒤 하나도 안맞고... 진정성도 안느껴지고 윤종신님이 좋니 부를때는 와 하면서 눈물나던데 역시 명곡에 아무가사 붙여놔도 노래가 좋으니~ 그냥 명곡되는구나~~~ 차라리 미땡님의 답가가 훨씬 좋고 와닿았다... 갓종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자버전!!!!!!

미교가 답가 부른거 히트치니까..여자버전으로 나온 느낌..아무튼 좋네요!



목소리와 가창력이 너무좋네요..가사가아쉽다ㅠ 같이 그리워해줬음 좋았을건데

크...답가가 나오다니...대박

수지가 부른거 들으면서 여자가 불러도 참 좋구나했는데...좋으네요~

역시 윤종신 !

이번에 명곡하나 나오셨네요 노래가 너무좋습니다!!



[추천글]

윤종신 - 좋니(유스케 라이브) & 댓글반응, 가사

(파티피플)수지 - 좋니 여자버전

(파티피플)수지 - 좋니 여자버전

윤종신 - 너를 찾아서



'좋아' 뮤직비디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