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흉터연고 스카힐골드겔(Scarheal Gold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흉터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피부이상증식 억제효과를 나타내어 각종 흉터 치료에 사용하는 약입니다.

 

스카힐골드겔(Scarheal Gold Gel)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각종 흉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스카힐골드겔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흰색의 반투명한 겔제입니다.

 

스카힐골드겔(Scarheal Gold Gel)

 

성분정보

1g 헤파린나트륨 500IU, 알란토인 50mg, 덱스판테놀 1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처연고가 아닌 흉터연고로 상처가 치유된 후 흉터에 사용합니다.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힐골드겔(Scarheal Gold Gel)

 

1. 헤파린나트륨

헤파린나트륨(Heparin Sodium)은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는 약물로 환부에 콜라겐이 과하게 생성되지 않게 만들어 흉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처 부위의 붉고, 울퉁불퉁한 콜라겐 구조를 느슨하게 만들어 콜라겐 생성을 감소시키고 흉터조직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2. 알란토인

알란토인(Allantoin)은 각질을 녹여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세포의 분아 번식을 증진시켜 상처 치유와 피부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극과 항원에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가려움증이나 아토피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흉터 생성을 억제하고 가려움증을 완화해 줍니다.

 

3. 덱스판테놀

덱스판테놀(Dexpanthenol) 은 피부막을 잘 투과하고 상처 부위에서 농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재생촉진, 색소침착 완화, 흉터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상처부위 피부재생, 치유, 보습, 보호, 습윤 작용을 나타내며, 항염효과가 있어 피부염이나 궤양 등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노스카나겔, 스카덤클리어겔, 아크스카클리어겔 등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상처 조직의 치료 후 처치(비대성 ㆍ 켈로이드성 흉터,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용법, 용량

1. 성인 및 2세 이상의 소아 : 상처 및 주변 피부에 1일 수회 적용하여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2. 성인의 경우에는, 비후성 흉터에 대해서는 전날 두껍게 바르고 붕대로 고정하여, 하루 저녁 동안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부위)은 이 약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한 환자.

 

6개월 미만의 영아

 

헤파린에 과민반응(헤파린유도 저혈소판증(Heparin-induced thrombocytopenia, HIT) 등)을 일으켰거나, 출혈경향 및 저혈소판증이 있는 경우

 

절개되거나 아물지 않은 상처

 

점막 또는 화농성 감염 부위

 

임산부

 

2.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의 사용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문헌은 없으나, 전신 작용의 헤파린에 대해서는 항응고제(쿠마린, 아스피린, 디피리다몰, 덱스트란, 스트렙토키나제)와 동시 사용 시 출혈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와 동시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눈주위와 점막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흉터가 태양열이나 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수유부

 

스카힐골드겔(Scarheal Gold Gel)

 

스카힐골드겔 부작용

이 약을 사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이약의 사용 시 주의할 사항

 

1. 2~12세 미만 소아의 광범위 부위 적용과 2세 미만 영아의 적용은 의사의 지시를 따릅니다.

 

2. 붕대의 밀봉 효과로 인해 주성분의 침투가 증가되고 피부 밖으로 배출될 수 없기 때문에 어린이, 특히 영아에게는 붕대로 고정하여, 하루 저녁 동안 적용하는 방법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3. 어린이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ㆍ 감독 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가격

스카힐골드겔 가격은 20,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입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자외선을 피하세요, 바르는약

 

1. 상처나 점막, 눈주위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항응고제와 동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출혈 경향이 있는 환자는 미리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4. 치료부위는 햇볕이나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임의로 사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사용법과 사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스카힐골드겔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콘투락투벡스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콘투락투벡스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흉터연고 콘투락투벡스겔(Contractubex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흉터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이상증식 억제효과

imawesome.tistory.com

벤트락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벤트락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흉터연고 벤트락스겔(Bentrax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흉터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이상증식 억제효과를 나타

imawesome.tistory.com

스카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스카덤겔 가격 효능 효과 흉터연고 상처연고

흉터연고 스카덤겔(Scarderm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자극 생약성분이 함유된 흉터연고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이

imawesome.tistory.com

스카덤클리어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여드름약

 

스카덤클리어겔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흉터연고 여드름약

효과 빠른 흉터연고 스카덤클리어겔(Scarderm Clear Ge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켈로이드성 흉터, 여드름 흉터 등에 사용하는 연고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

imawesome.tistory.com

트레노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트라닐라스트 켈로이드성 흉터 치료제 알레르기질환

 

트레노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트라닐라스트 켈로이드성 흉터 치료제 알레르기질환

경구용 흉터치료제 트레노캡슐 (Treno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질환, 켈로이드성 흉터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알레르기유

imawesome.tistory.com

이지에프새살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EGF새살연고 재조합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

 

이지에프새살연고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EGF새살연고 재조합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

상처 흉터 연고 이지에프새살연고(Easyef Oin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상처, 궤양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피부재생을 촉진시킴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