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위장약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We Angel Double Action Susp.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속 쓰릴대 빠르게 작용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제산작용 및 점막보호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위산과다로 인한 각종 소화기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속쓰림, 위역류,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페퍼민트향이 나는 미황색~크림색의 현탁액입니다.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성분정보

알긴산나트륨 5g/100mL, 탄산수소나트륨 2.13g/100mL, 침강탄산칼슘 3.25g/100mL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속쓰림, 위역류, 소화불량에 사용합니다.

 

1. 알긴산나트륨

알긴산염은 다시마, 미역, 톳, 등의 해초류로부터 추출된 다당류로 식이섬유(미끌거리는 성분)입니다. 위장에서 흡수, 분해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위산을 흡착하고 중화해 속쓰림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고, 배변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산과 만나 점착성 겔화 되는 성질이 있어 위벽을 코팅해 위산 자극으로부터 위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작용으로 속쓰림, 복부불편감, 통증 등의 증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물리적 장벽으로 위산을 중화,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위 역류로 인한 염증을 줄여 식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펩신과 담즙산의 확산을 억제합니다.

 

2. 탄산수소나트륨

베이킹소다로도 불리며, 산을 중화시켜 탄산칼슘의 제산효과를 증가시키고, 위산 역류, 속쓰림 등의 소화장애를 완화해 줍니다. 위산과 반응하여 이산화탄소를 생성하고, 이산화탄소는 겔 안에 갇혀 부력을 주고 위내용물의 역류를 막는 물리적 방어막 역할을 합니다.

 

3. 침강탄산칼슘

탄산칼슘은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작용으로 소화불량, 가슴쓰림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 줍니다. 탄산칼슘에서 나온 칼슘이온은 알긴산의 젤화를 촉진합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창자액 분비를 억제하여 설사를 멎게 합니다. 소화 계통의 질환 이외에 피부병, 구루병 등에도 사용합니다.

 

4.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개비스콘더블액션현탁액, 노루모듀얼액션현탁액, 디제스콘더블액션현탁액, 뮤날스더블액션현탁액, 바로스콘더블액션현탁액, 위스콘더블액션현탁액 등이 있습니다.

 

​※겔포스엠 현탁액과 비교

비교 위엔젤 더블액션 현탁액 겔포스엠 현탁액
성분 알긴산나트륨 5g/100mL,
탄산수소나트륨 2.13g/100mL,
침강탄산칼슘 3.25g/100mL
시메티콘 40mg/20g,
인산알루미늄겔 12.38g/20g,
수산화마그네슘 400mg/20g
효능, 효과 위산과다, 속쓰림,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체합니다,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위산역류, 속쓰림, 위내용물의 역류로 인한 소화불량

 

겔포스는 위산과다,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등에 사용합니다. 위엔젤은 위산 과다 증상에 복용하며, 위산이 역류하는 경우 식도까지 보호할 수 있습니다.

 

효능, 효과

 

1. 다음의 위식도 역류의 증상 개선

 

산 역류

 

속쓰림

 

위 내용물의 역류로 인한 소화불량 (예를 들어 식사 후, 임신 중, 역류성 식도염과 동반하는 경우의)

 

2.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속쓰림을 완화해 주며, 위의 산도에 영향을 주지 않아 부패로 인해 가스가 차는 제산제 부작용이 없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 및 12세 이상 소아

1회 10 ~ 20 mL을 1일 4회(식후 및 취침 전) 복용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 또는 이 약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울혈심부전, 신장애 등과 같이 나트륨을 매우 제한해야 하는 환자(이 약은 20 mL당 254.5 mg(11.06 mmoL)의 나트륨을 함유)

 

고칼슘혈증, 신석회침착증(nephrocalcinosis)과 재발성 칼슘함유 신결석(recurrent calcium containing renal calculi) 환자(이 약은 20 mL당 260 mg(6.5 mmoL)의 탄산칼슘을 함유)

 

12세 미만의 어린이에 대한 복용은 의사의 지시가 아니면 일반적으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이 약에 민감한 매우 극소수의(< 1/10,000) 환자에게서 가려움이나 기관지 수축, 아나필락시스 반응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2. 탄산칼슘을 대량 섭취할 경우, 알칼리증, 고칼슘혈증, 산반동, 우유알칼리증후군 또는 변비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권장량 이상의 용량을 복용할 경우에 나타납니다.

 

3. 복용 7일 후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과량 복용 시 즉시 병원에서 신속한 의료적 처치를 받을 것. 일부 환자는 복부팽만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2. 제산제인 탄산칼슘의 작용이 있으므로 다른 약물과 2시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예 : 테트라사이클린, 디곡신, 플루오로퀴놀론, 철염(Iron salt), 케토코나졸, 신경이완제(neuroleptics), 티록신, 페니실라민, 베타차단제(아테놀올, 메토프로롤, 프로프라놀롤), 글루코코르티코이드, 클로로퀸, 에스트라무스틴 및 디포스포네이트(diphosphonates).

 

3. 임신여성에 복용 시 임산부나 태아 혹은 신생아에서 어떠한 이상반응도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4. 동물실험에서 발암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삭카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감미제로서 삭카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임산부, 수유부

1. 임산부, 수유부는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이 약의 성분은 체내에서 거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임산부, 수유부, 고령자도 복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입덧, 구역질, 역류성 식도염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단기간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 가격은 4,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차광기밀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냉장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의한 사고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2. 이 약은 개봉 후 6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습기주의&#44; 흔들어사용하세요&#44; 물약

 

1.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 시 반드시 일정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합니다.

 

2. 1주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가능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위엔젤 더블액션현탁액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하자임 플러스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하자임 플러스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소하자임 플러스정(Sohazyme Plus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가지 복합성분의 기능성 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 산도를 중화시

imawesome.tistory.com

하이스탈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하이스탈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소화제

소화제 하이스탈정(Hista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가지 성분의 종합소화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 산도를 중화시키며, 음식물의 소화

imawesome.tistory.com

파모큐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속쓰림 위산과다

 

파모큐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속쓰림 위산과다

위산억제제 파모큐정(Famo-Q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감소시키는 위장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 분

imawesome.tistory.com

베스티딘 정 20mg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위염약 위궤양약

 

베스티딘 정 20mg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위염약 위궤양약

위염, 위궤양 약 베스티딘 정 20mg(Bestidine Tab. 2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분비 억제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위산 분비를 감소시킴으로

imawesome.tistory.com

애니탈삼중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복합소화제

 

애니탈삼중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복합소화제

제산제를 함유한 복합소화제 애니탈삼중정(Anytal Triple Layered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중정으로 설계된 위장관 질환 개선제(소화성궤양용제, 장약,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