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위염, 위궤양 치료제 셀벡스캡슐(Selbex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 급성위염, 만성위염으로 인한 위점막 병변을 치료에 사용하는 위점막 세포 보호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위점액의 합성과 분비를 촉진하여 위점막의 방어기능을 강화시키는 약입니다.

 

 

위염, 위궤양, 속쓰림 증상등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지만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셀벡스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흰색-미황백색의 과립 및 분말이 든 상부 회청록색 하부 담등색의 불투명한 경질캡슐제
제형  경질캡슐
모양  장방형
색상  (앞)초록, (뒤)노랑
식별표기  SX50 SX50

성분정보

셀벡스캡슐에는 테프레논 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프레논 (teprenone)은  급성 및 만성 위염의 위 점막 병변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약입니다. 위점막을 보호하며 중탄산염의 농도를 높여주고, 위점막의 혈류를 개선해 위세포의 증식을 정상화시켜 주는 방어인자 증강제 입니다.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효능, 효과

1. 위궤양

 

2.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 등의 질환의 위점막 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의 개선 

 

3. 위염, 위궤양의 재발을 억제해주며, 위염에 대한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니다. 

용법, 용량

성인 기준 1일 150mg을 3회 분할 식후에 복용합니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신중하게 복용해야 하는 환자
이 약은 황색5호(선셋옐로우 FCF, Sunset Yellow FCF)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셀벡스캡슐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1. 소화기계 
드물게 변비, 복부팽만감, 설사, 구갈, 구역,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간장 

때때로 GOT, GPT치의 가벼운 상승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정신신경계 
드물게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피부 

드물게 발진, 전신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5. 기타 

드물게 총 콜레스테롤치의 상승, 안검의 발적, 열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임산부는 반드시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임신중의 복용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소아

소아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용경험이 없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1∼30℃)합니다. 가능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1.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와 상의합니다.

 

2. 변비, 복부팽만감, 설사, 입마름, 두통 등의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의합니다. 

 

3. 과량으로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입이 마를 경우 소량의 물로 입을 축이거나 무설탕 껌 또는 사탕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흡연, 커피, 술 등은 위장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에 따른 복용량과 복용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셀벡스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휴레바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휴레바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위궤양, 위염 치료제 휴레바정(Hureba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점막 보호제, 점막 혈류 촉진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위점막을 보호하고,

imawesome.tistory.com

무코스타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무코스타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위염, 위궤양 치료제 무코스타정(Mucosta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 및 급성위염, 만성위염으로 인한 미란, 발적, 출혈, 부종 치료에 사용되는 소화성궤양용제(위점막 보호제, 점막 혈

imawesome.tistory.com

레마이드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레마이드정 효능 효과 부작용 레바미피드 위점막 보호제

위염, 위궤양 치료제 레마이드정(Remide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 및 급성, 만성 위염에 따른 위점막 병변을 치료에 사용되는 소화성궤양용제(위점막보호제, 위점막 혈류 촉진제)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