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위궤양, 위염약 레스탐정(Restam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점막보호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위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점막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약입니다.

 

레스탐정(Restam Tab.)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위궤양, 급성위염, 만성위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레스탐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레스탐정(Restam Tab.)

성상 흰색의 원형 필름 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원형
색깔 하양
크기 장축 : 8.2, 단축 : 8.2, 두께 : 3.3
식별표기 R, HN

 

성분정보

레스탐정 1정 170mg 레바미피드 10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산으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 혈류량을 늘려 궤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위궤양 및 급·만성 위염에 따른 위점막 병변 치료에 사용합니다.

 

레스탐정(Restam Tab.)

 

레바미피드

레바미피드(Rebamipide)는 위점막의 혈류를 증가시켜 점막을 보호하는 위점막보호제입니다. 위궤양 치료, 위염 증상 개선 등에 사용됩니다.

 

위점막에 직접 작용하여 혈관의 수축을 억제시킴으로써 위점막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위점막의 혈류량이 늘어남에 따라 위 점액 양이 증가되며, 위점막 세포의 성장이 촉진됩니다. 이러한 작용 때문에 위점막 보호제 또는 위점막 혈류 촉진제라고도 합니다.

 

소화성 궤양은 위나 십이지장의 점막이 손상되어 염증이나 궤양이 생긴 질환입니다. 소화성 궤양 치료제는 위산 등의 위점막을 공격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약물(공격 인자 억제제)과 위점막을 방어하는 약물(방어 인자 증강제)로 구분되는데, 레바미피드는 위점막의 혈류를 증가시켜 점막을 보호하는 소화성 궤양 치료제로, 방어 인자 증강제로 분류됩니다.

 

효능, 효과

 

1. 위궤양

 

2. 다음 질환의 위점막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의 개선 :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

 

용법, 용량

성인기준 1회 100 mg을 1일 3회 복용합니다. 다만, 위궤양의 경우에는 아침, 저녁 및 취침 전에 복용합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 병력 환자

 

레스탐정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합니다.

 

이상반응 중에서 '드물게'는 0.1 % 미만을, '때때로'는 0.1 ∼ 5 % 미만을, 아무런 표현이 없는 경우는 5 % 이상 또는 빈도불명을 의미합니다.

 

1. 중대한 이상반응

 

쇼크, 아나필락시스모양 증상(빈도불명)

쇼크, 아나필락시스모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백혈구 감소(드물게), 혈소판 감소(빈도 불명)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간기능장애(드물게), 황달(빈도불명)

AST, ALT, γ-GTP, ALP 상승 등을 수반하는 간기능장애, 황달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레스탐정(Restam Tab.)

 

2. 기타 이상반응

 

과민반응

두드러기, 드물게 발진, 가려움, 약진양 습진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정신신경계

마비, 어지러움, 졸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기계

구갈, 드물게 변비, 복부팽만감, 설사, 구역, 구토, 속 쓰림, 복통, 트림, 미각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물게 AST, ALT, γ-GTP, ALP 상승 등 아미노전달효소가 현저히 상승한 경우나 발열, 발진 등이 동시에 나타난 경우는 복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혈액계

혈소판 감소, 때때로 백혈구 분획증, 분엽핵구의 감소, 림프구의 상승, 드물게 백혈구 감소, 과립구 감소 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선종창, 유방통, 여성형 유방, 유즙분비 유발, 심계항진, 발열, 안면홍조, 혀의 마비, 기침, 호흡곤란, 탈모 또는 드물게 월경이상, BUN 상승, 부종, 인두부 이물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

 

1.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임신 중의 복용에 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복용합니다.

 

수유부

 

1. 수유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동물실험에서 모유 중으로 이행하는 것이 보고되어 있으므로 수유부가 복용하는 경우에는 수유를 피해야 합니다.

 

소아

저체중출생아, 신생아, 유아, 소아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사용경험이 적습니다.)

 

고령자

고령자에 있어서 확인된 이상반응 종류 및 이상반응 발현율은 비고령자와 비교 시 차이가 없으나, 일반적으로 고령자는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소화기 증상 등의 이상반응에 주의합니다.

 

저장방법

차광밀폐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입니다.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는 것은 의약품 오용으로 인한 사고의 원인이 되거나 의약품 품질유지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이를 주의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발진이 생기면 전문가에게 알려주세요

 

1.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입마름, 변비, 복부 팽만감, 어지러움, 졸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과도한 흡연, 커피, 술 등은 위장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과량으로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임산부, 수유부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레스탐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

더보기

가바민정, 가스파민정, 광동레바미피드정, 국제레바미피드정, 글로미피드정, 네바민정, 뉴바민정, 뉴코타정, 동광레바미피드정, 라미스타정, 라미피정100mg, 라이트레바정, 레마이드정, 레미스타정, 레미스트정, 레미피드정, 레바겐정, 레바뉴정, 레바드린정, 레바드미정, 레바라틴정, 레바렉정, 레바리드정, 레바마정, 레바메츠정, 레바미드정, 레바미딘정, 레바미론정, 레바미정, 레바미젠정, 레바미파정, 레바민정, 레바블록정, 레바스정, 레바스카정, 레바스코정100mg, 레바스타정, 레바신정, 레바엔티정100mg, 레바엠정, 레바원정, 레바진정, 레바코드정, 레바코스정, 레바큐어정, 레바킴정, 레바트정, 레바틸정, 레바피드정, 레바피론정, 레바피큐정, 레바핀정100mg, 레보비정, 레비스정, 레비스타정, 레비스틴정, 레오핀정, 레코미드정, 레코스타정, 레트라정100mg, 레파드린정, 레피드정, 레피스타정, 렌바드정, 메가미피드정, 메디카레바시드정, 무코넬정, 무코란정, 무코레바정, 무코메디정, 무코바정, 무코사정, 무코스타정, 무코실정, 무코씨엘정, 무코에스정, 무코타정, 무코판정, 무코프로정100mg, 무코피드정, 뮤코라민정, 뮤코렌정, 뮤코미피드정, 뮤코트라정, 뮤코피드정100mg, 뮤코핀정100mg, 미피드정, 바리드정, 바메딘정, 바미드정, 바미피드정, 베아스타정, 보령레바미피드정100mg, 보리레바정, 비보존레바미피드정100mg, 비아드정, 비엘레바미정, 삼성레바미피드정, 스토큐어정, 아레바정100mg, 안국레바미피드정, 알레바정, 알보젠레바미피드정, 알피레바미피드정, 에이스타정, 에이프로젠레바미피드정, 와이투레바정, 위피드정100mg, 유니레바정, 유영레바미피드정, 유유레바미피드정, 일동레바미피드정100mg, 일성레바미피드정, 일양레바미피드정100mg, 일양바이오레바미피드정, 케미파드정100mg, 케이비피드정, 케이스타정, 투루진정, 투미드정100mg, 파마레바미피드정, 파마킹레바메드정, 펜미드정, 현대레바미피드정, 휴니즈레바미피드정, 휴레바정, 휴바미드정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