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시험 2차 과목 중에 가장 단순함이 요구되는 과목이다. 또한 암기 스킬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과목이다. 암기하지 못하면 풀 수 있는 문제가 없다. 문제에서 논리나 이해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보다는 법률에 정해진 내용을 묻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된다. 사례로 만들고 수수료 계산문제를 출제해도 정해진 답이 있으며 딱 떨어지는 답이 나온다. 소개하는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공부방법을 참고해 모두 고득점 하길 바란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법령에 있는 조문들을 나열한 것이기 때문에 조문의 주요 내용을 외우는 것이 좋은 점수를 득점하는 방법이다. 기본서나 요약서에 중요한 내용들을 표나 두문자로 정리해놓은 책들이 있다. 어떤 책을 봐도 상관없지만 정확하게 암기해야 한다. 아주 사소한 부분이나 설마 이런 것까지 나오겠어 생각하는 부분에서 꼭 출제가 된다. 

 


문제의 답이 모두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암기만 잘한다면 다른 2차 과목에 비해 높은 점수를 득점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다. 많은 수험생들이 전략적으로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에 시간을 투자해 고득점을 얻어 나머지 과목에서 부족한 점수를 보충하려고 한다. 가장 전형적인 2차 시험 대비 방법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으로 2차 시험에서 합격점수를 받았다.

요약집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요약집에 있는 거의 모든 내용이 시험에 나온다고 보면 된다. 주택 임대차 보호법 관련해 민법 및 민사 특별법과 중복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 부분도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와 관련해 독자적으로 출제되기도 하고 조문뿐만 아니라 판례도 출제된다. 수험생들이 소홀히 하기 쉬운 장사에 관한 법률이나 경매 단원도 역시 종종 출제된다.

 

기본서라면 걸러내야 할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요약집에 나와있는 내용 중에 소홀히 하거나 버릴 내용이 거의 없다. 모두 다 꼼꼼하게 보아야 한다. 요약집의 내용은 정말 핵심 내용을 압축해 놓은 것이다. 대부분 요약집이 모두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와 범위에 맞추어 가장 많이 출제되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모아놓은 것이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한 줄 한 줄이 모두 중요하고 시험에 출제 가능성이 높다. 각종 숫자와 요건, 개념, 벌금, 정지와 취소 사유 등 외울 것이 많지만 한번 외워두면 그만큼 점두도 잘 나온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외운 만큼 점수가 나오는 과목이다. 

 


기출문제집을 활용해라!
시험의 범위가 한정되어있고 조문에서 많이 출제되다 보니 과거에 출제되었던 내용들이 다시 출제된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의 문제는 돌고 돈다. 기출문제를 여러 번 풀어보고 어떤 유형으로 나오는지 파악한다면 좋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내용들은 매년 출제되기도 하고 한 해 걸러 한 번씩 나오는 문제들도 있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에서 기출문제는 정말 중요하고 반드시 한 번 이상 풀어봐야 한다. 기출을 풀다 보면 중복되는 문제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기도 한다. 기출문제만 풀고도 기본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는 사람도 많았다. 

두문자, 암기 코드를 활용해라!
다른 과목들도 두문자나 암기 코드를 많이 만들지만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만큼 두문자, 암기 코드가 빛을 발하는 과목은 없을 것이다. 시험장에서 문제를 보고 바로 암기한 두문자와 암기 코드를 생각해내면 아주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두문자와 암기 코드만 잘 외우고 있어도 상당히 높은 점수를 맞을 수 있다.

 

판례문제나 수수료 계산문제 등 몇 문제를 제외하고는 모두 암기 코드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유명 강사님들이 만들어 준 암기 코드도 좋고 자신이 직접 만든 암기 코드도 좋다. 어느 것이든 가장 잘 외워지는 방법으로 암기하는 것이 좋다. 내용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무조건 암기 코드를 만들어 외우면 된다. 외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요약집에 있는 내용은 정말 많은 내용을 압축한 것이다. 서술보다는 짧은 글과 표들이 많다. OX 문제가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 기본서에 비해 그만큼 가도 속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읽어보고 모든 내용을 암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야 한다. 안되면 암기 코드를 만들면 된다.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무조건 두문자나 암기 코드를 만드는 것이 좋다. 모른다고 해서 절대로 건너뛰면 안 된다. 시험은 꼭 자신이 공부 안 한 곳이나 건너뛴 곳에서 출제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처음부터 암기 코드를 만들어도 좋고 공부하면서 만들어도 좋다 다만 최소한 10월이 되기 전에 모든 암기 코드가 완성이 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야 10월 한 달 동안 모의고사 또는 실전 모의고사(장판지)를 풀면서 그동안 외웠던 암기 코드를 활용할 수 있다. 문제를 풀거나 읽어보면서 자신이 외운 암기 코드를 이용해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야 실전에서도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다.

 

 

정말 많이 외워 놓고 막상 본시험을 치를 때 생각해 내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 때문에 기출문제집, 문제집,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등에 실려 있는 문제들을 보면서 자신이 외운 암기 코드를 바로바로 기억해내야 한다. 암기 코드만 기억해내면 몇십 초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다수 출제된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두문자, 암기 코드가 생명이다.

사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공부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암기 코드 만들고 외우면 된다. 반드시 만들어 무조건 외우는 것이 합격하는 지름길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정답이 법률 조문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은 논리나 이해가 요구되지 않는다. 법에서 정한 것이기 때문에 왜 그런지 따지려 하지 말아야 한다. 법조문을 잘못 해석하거나 다르게 이해하면 시험문제를 틀릴 수밖에 없다. 깊이 있게 생각하지 말고 '이 문제의 답은 이것'이렇게 단순하게 풀고 넘어야 한다. 단순하게 문제와 정답만 외우면 된다. 그러면 실전에서도 많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기출과 암기 코드가 당락을 좌우한다.

이야기로 만들거나 노래로 만들어도 좋다. 아는 사람의 이름을 넣어도 좋다. 무조건 만들고 외우기 쉽게 만들면 된다. 남들에게 보여줄 것도 아니고 본인만 알고 있으면 되기 때문에 욕설이나 성적인 것 자극적인 것도 상관없다. 무조건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만들면 된다. 방법과 수단을 가리지 말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면 된다.

 

모르면 반드시 두문자와 암기 코드를 만들어서 외어야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암기 코드 만들고 외우고, 암기 코드 만들고 외우 고의 반복이다. 이과정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수십 개를 만들어도 된다. 우리의 뇌는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엄청난 양의 정보를 외울 수 있으니 걱정 말고 만들어 외우면 된다. 이렇게 간단한데 왜 무작정 어렵게 공부를 하는지 정말 의문이다. 

 

이 글을 참고해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만들어도 좋다. 처음부터 방법을 알고 공부하면 좀 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무작정 되는대로 공부하지 말고 방법을 터득한 후 효율적인 공부를 해야 지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으며 합격점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시간 낭비하지 말고 효율적으로 공부해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합격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공부방법을 마친다. 

 

공인중개사 시험 단기 합격 비법

 

공인중개사 시험 단기 합격 비법

많은 사람들이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한다. 요즘은 노후준비가 아니어도 20대의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많다. 20대부터 60대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자격증이다.

imawesome.tistory.com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과목 중에 가장 어려운 공법이다. 공법만큼 공부 방법이 어려운 과목도 없을 것이다. 우선 공법은 부동산과 관련된 8개의 개별 법률을 묶어 한 과목으로 만들은 과목이

imawesome.tistory.com

공인중개사 시험 부동산학개론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부방법 부동산 민법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공부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