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로맨스 러닝타임 : 104분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영화이며 굳이 크리스마스가 아니더라도 잔잔하고 따듯한 로맨스 영화를 좋아한다며 추천할 만한 영화이다. 과도한 설정을 하지 않고서도 재미를 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주인공이 철없는 재벌 2세의 설정이지만 갈등이나 대립구조가 심하지 않고 주인공이 함정에 빠지거나 골탕을 먹지 않는 영화이기 때문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인물의 캐릭터가 밋밋하면 지루할 수 도 있지만 영화 '크리스마스 인 스노'는 캐릭터의 방향을 잘 잡은 것 같다. 배우려고 하고 열심히 하는 적극적인 캐릭터 그러면서 예의도 있다. 로맨스 영화나 로맨틱 영화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캐릭터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어 스토리 알더라도 캐리터를 보는 재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영화에서도 좌충우돌하는 주인공이 깨달음을 얻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아래 전체 스토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주인공 엘런 랭퍼드(엘리자 테일러)는 '홈 앤드 하스 기프트(Home & Hearth Gift)'라는 회사 CEO의 딸이다. 하지만 아직 철없는 엘런은 자선 파티(토이즈 포 토츠, TOYS FOR TOTS)에서 술을 마시고 텀블링을 하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부딪혀 넘어지면서 다음날 아침 신문의 일면을 장식하게 된다. 신문을 본 아빠 짐 랭퍼드(닐 크론)는 엘런에게 앞으로 CEO가 되어 회사의 얼굴이 되어야 한다면서 혼을 낸다. 회사를 물려주고 자신은 물러나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아내가 일찍 세상을 떠나 제대로 키우지 못한 것 같아 걱정을 하게 된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엘런이 회사의 정신을 배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아빠 짐은 한 가지 아이디어를 낸다. 아빠 짐과 지크 삼촌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한 해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좋은 일이나 나빴던 일들을 편지로 적어 교환하는 전통 있는데 이 크리스마스 편지 교환 임무를 엘런에게 맡긴다. 엘런이 크리스마스 편지를 전달해야 할 곳은 회사를 함께 시작했던 공동 창업자 지크 랭퍼드(앤서니 셔우드) 삼촌이 있는 '스노우 폴스'이라는 곳이다. 지크 삼촌은 그곳에서 '스노우 폴스 게스트 하우스'라는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살고 있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아빠 짐은 편지 전달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몇 가지 조건을 단다. 첫 번째 반드시 지크 삼촌에게 전달할 것, 두 번째 비용은 현금 100달러만 사용할 것, 세 번째는 자신이 누구인지 신분을 밝히지 말 것이었다. 신용카드에는 엘런의 이름이 쓰여있어 사용할 수 없다.  엘런은 약혼자 그레이 핏맨(마이클 자비에)과 마우이(하와이 섬)에 가기로 한 약속도 있었지만 아빠에게 자신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여 아빠의 조건을 수락한다. 엘런은 사람들이 자신을 바보 같은 부자의 딸이라고 불리기를 원치 않았다.

 

버스터미널에서 아빠의 배웅을 받으며 100달러를 받아 버스를 타고 출발한다. 신용카드도 모두 압수당한다. 처음 버스를 탄 엘런은 우왕좌왕하지만 무사히 눈 덮인 작은 마을 스노우 폴스에 도착을 한다. 엘런은 지크 삼촌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에서 지배인을 하고 있는 제이크 콜린스(제이크 레이시)가 운전하는 택시와 마주치고  제이크의 택시를 타고 스노우폴스 게스트 하우스(inn)로 가게 된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Christmas Inheritance, 2017

 

 

그런데 도착한 게스트 하우스에 지크 삼촌은 없었다. 엘런은 제이크에게 '엘런 런던'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체크인을 한다. 엘런은 100달러로 숙박비를 내고 술 한잔 하고 나니 더 이상 돈이 없게 된다. 지크 삼촌은 오지 않고 직접 전해야 한다는 아빠와의 약속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더 머물러야 하는 상황이 된다. 엘런은 더 머물기 위해 게스트 하우스에서 청소를 하면서 숙박비를 대신한다. 엘런은 청소를 하면서 한 실수를 하게 되고 이를 본 제이크가 직업이 뭐냐고 묻자 얼떨결에 베이커(제빵사)라고 이야기한다. 그러자 제이크는 제이크의 고모 데비 콜린스(앤디 맥도웰)의 카페에서 빵 굽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사실 데비 아줌마는 엘런의 아빠 짐과 고등학교 때 데이트를 하기도 했으며 엘런의 엄마 노라와 친구사이였다. 카페에 걸려있던 짐, 노라 그리고 어린 엘렌의 옛날 가족사진을 본 데비 아줌마는 엘런이 누구인지 알아보게 된다. 엘런은 데비 아줌마에게 아빠 짐은 엘런이 스노우 폴스 사람들로부터 뭔가 배우길 바란다고 말하며 비밀을 지켜달라고 부탁을 하게 되고 데비 아줌마는 엘런을 돕기로 한다. 

 

데비 아줌마에 따르면 제이크는 뉴욕에 있는 뉴욕에서 대학 때 만난 여자와 결혼을 했는데 월스트리트 중개인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여자는 부자 고객과 눈이 맞아 제이크를 떠났다고 한다. 이후 미대생이었던 제이크는 스노우 폴스로 돌아와 작품 활동을 하고 있던 것이었다. 

 

그러던 중 큰 폭풍우가 몰아치고 마을 사람들은 서로를 돕기 위해 게스트하우스에 모이게 된다. 엘런은 노숙자 백스터를 데려오기도 하고 한 엄마와 두 아이들과 방을 함께 쓰기도 한다. 엘런과 제이크는 얼음 조각품이 전시된 공원을 산책하다가 서로에게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고 공감하면서 마음이 통하자 키스를 할뻔하게 되고 이후 둘을 호감을 갖게 된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Christmas Inheritance, 2017

 

 

엘런은 마을 여러 숍에 들려 데비 아줌마와 함께 만든 쿠키를 나눠주고 마을의 크리스마스이브 자선행사를 위한 선물을 기부받고 자선행사를 홍보를 한다. 기부받은 물건들을 모두 크리스마스이브 자선행사 경매에 내놓기로 한다. 자선행사를 준비중이던 제이크는 고맙다며 엘렌과 포웅을 한다.

 

 

두 사람이 포웅을 하고 호감을 느낄 때 엘런의 약혼자 그레이가 엘런을 데리고 가기 위해 스노 폴스에 온다. 엘런은 그레이에게 다음날 아침까지 지크 삼촌이 나타나지 않으면 하와이로 떠나 자고 한다. 엘런은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아빠 짐과 지크 삼촌이 주고 받은 편지를 읽고 감동하게 된다. 

 

그날 밤 제이크는 바에서 우연히 그레이를 마주치게 되고 그레이는 엘런의 부탁에도 불구하고 엘런의 이름을  말해버린다. 제이크는 엘런이 누구인지 알게 되고 인터넷에서 엘런의 신문기사를 읽게 된다. 또한 엘런이 거짓말한 것에 대해 실망한다. 엘런은 제이크에게 지크 삼촌에게 편지를 전해달라고 하지만 게스트 하우스의 규칙이라며 제이크는 이를 거절하고 차갑게 돌아선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그레이와 함께 마을을 떠나는 엘런의 마음도 좋지만은 않다. 그레이는 엘런 아빠와 가족의 전통(편지 전달)을 무시하는 발언을 하고 휴게소에 들른 엘런과 그레이는 심하게 다툰다. 화가 난 엘렌은 그레이에게 약혼반지를 돌려주고 스노우 폴스로 가는 버스에 올라탄다.

 

Christmas Inheritance, 2017
Christmas Inheritance, 2017

 

 

스노우 폴스에 엘런은 마을의 크리스마스이브 자선행사 장으로 향하고 거기서 제이크와 다시 만나게 되고 말하지 못한 진심을 이야기한다. 산타 분장을 하고 있는 지크 삼촌은 특별한 연설을 하게 되고 엘런의 아빠 짐의 편지를 읽는다. 

 

알고 보니 이 모든 것은 아빠 짐과 지크 삼촌 그리고 데비 아줌마가 엘런이 사람들로부터 서로를 아끼고 전통과 우정 사랑,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게 계획했던 것이었다. 엘런과 제이크는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캐럴에 맞춰 춤을 추고 키스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영화의 냉용은 잔잔했지만 엘런이라는 캐릭터는 여느 재벌 2세의 캐릭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 차별을 줬다. 건방지지 않고 변화하며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호감형 캐릭터이다.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유치하지도 않으며 갈등을 고조시키거나 자극적인 설정이 아니어도 영화를 통해 따듯한 메시지를 충분히 전달한 것 같았다. 부담 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