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는 초간단 매운 갈비찜 레시피와 매운 갈비찜을 감칠맛 나게 먹는 팁입니다.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갈비찜 레시피여서 슬슬 따라만 해도 어느 정도 맛있는 갈비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갈비, 시판 갈비양념, 당면, 고춧가루 4스푼, 대파, 양파, 청양고추, 당근, 참기름, 통깨, 후춧가루, 통마늘 5개, 생수 그리고 취향에 따라 넣고 싶은 각종 채소를 준비해줍니다. 당면은 미리 불려서 준비해주고 각종 채소도 미리 적당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손질을 해서 준비합니다. 갈비양념은 마트나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갈비양념 500mg 1병은 갈비 약 2.5kg~3kg을 재울 수 있는 양입니다.   

 

갈비 손질하기 

①갈비는 물에 담가 핏물과 물기를 3시간 정도에 걸쳐 빼줍니다. 키친타월로 아래위로 덮어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②갈비양념을 넣고 1~2시간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설탕을 살짝 뿌려주면 갈비양념이 좀 더 잘 배어 들게 됩니다. 단맛을 좋아하면 이때 배즙, 양파 , 키위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구워 먹을 때는 약 30분 정도 숙성시켜도 좋습니다. 

 

 

백종원의 매운 갈비찜 레시피

 

 

1. 양념갈비와 손질한 각종 채소 넣고 끓여 줍니다. 

 

 

2. 고춧가루는 오래 끓인 후 야채 즙이 나온 후에 넣어줍니다.  

 

양념갈비의 육즙과 채소의 채즙이 모두 나온 후 매운맛을 더해줘야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으며 고춧가루를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것이 매운 갈비찜의 포인트입니다. 

 

 

3.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양념갈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청양고추와 대파 등을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5. 야채즙이 나와 국물이 자작자작 해지면 당면을 넣어줍니다. 

 

 

6. 당면이 수분을 잘 흡수하도록 잘 섞어줍니다. 

 

 

7. 얼큰한 것을 좋아하면 고춧가루를 넷 숟갈 정도 넣어줍니다. 

 

 

8. 고춧가루를 넣으면 갈비찜이 뻑뻑하게 변합니다. 

 

 

9. 당면과 고기에 고춧가루가 골고루 잘 섞이도록 물을 살짝 넣어줍니다. 

 

 

10. 마무리로 참기름을 살짝 넣어줍니다. 

 

 

11. 예쁜 그릇에 담아 통깨를 솔솔 뿌려 주면 매운 갈비찜 완성입니다.

준비한 재료만 순서대로 툭툭 넣기만 해도 완성되는 따라 하기 쉬운 매운 갈비찜 레시피입니다. 

 

 

매운 갈비찜을 감칠맛 나게 먹는 팁

 

 

마무리로 후춧가루 & 통마늘을 다져서 넣어주면 후추와 마늘의 매운맛이 확 올라오면서 감칠맛이 높아집니다. 

 

 

볶지 않고 버무리기만 해도 마늘 향이 배어 매운 갈비찜의 향이 달라지면서 마늘 풍미가 가득해지고 매운 향이 아닌 달달하고 고소한 향도 가득해집니다. 

 

 

간 마늘보다 더 강력한 다진 마늘의 위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마늘을 넣었을 뿐이지만 맛과 향이 훨씬 진하고 풍부해집니다.  

 

 

매콤 달콤 갈비찜과 궁합이 좋아 입맛을 살려주고 매콤 달콤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사진 = tvN '집밥백선생3'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 집이나 자취방 어디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매운 갈비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재료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백종원의 초간단 매운 갈비찜 레시피 & 매운 갈비찜을 감칠맛 나게 먹는 팁이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