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는 ABC 방영하는 미국 가족 코미디 시트콤 드라마 시리즈이다. 2009 년 9 월 23 일 ABC에서 방송을 시작해 8 시즌까지 방송을 마쳤다. 앞으로 9, 10 시즌도 나올 계획이라고 한다. 모큐멘터리(Mock+Documentary-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을 취하고 리얼리티를 극대화해 실제 가족 같은 분위기를 보여주는 드라마이다.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는 제이(Jay Pritchett), 그의 딸 클레어(Claire Dunphy), 그리고 그의 아들 미첼(Mitchell Pritchett)의 각 가족들의 이야기이다.

 

 

프리쳇 가족 제이(Jay)  글로리아(Gloria)  매니(Manny)  조(Joe)  스텔라(강아지) - 중년 가족
던피 가족 필(Phil)  클레어(Claire)  헤일리(Haley) 알렉스(Alex) 루크(Luke) - 평범한 가족
프리쳇-터커 가족  미첼(Mitchell)  캠(Cam) 릴리(Lily) 래리(고양이) - 게이 가족

 


세 가족은 중년, 인종, 일반, 동성 등 다양한 미국 사회의 실제 가족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미국의 평범하지만 각기 다른 3가족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엮었다. 


제이(Jay)는 젊은 콜롬비아 출신인 글로리아(Gloria)와 결혼하여 아기 조(Joe)와 함께 십대 아들 매니(Manny-글로리아의 아들)를 두고 있다. 클레어(Claire)는 필(Phil Dunphy)와 결혼을 해서 헤일리(Haley) 알렉스(Alex) 루크(Luke) 세 자녀를 두고 있다.

미첼(Mitchell)과 캠(Cam)은 게이 커플로 입양한 베트남 아이 릴리(Lily 시즌 1, 2에서는 베트남계 쌍둥이 아기였으나 3 시즌 이후에는 대사가 조금씩 있어 한국계 아역배우가 릴리 역을 맡고 있다.)를 키우고 있다.

 

처음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를 접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재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미국 문화를 이해하고 본다면 상황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사건들과 코믹적인 에피소드에 빠져들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보면 느끼겠지만 평범한 캐릭터부터 독특한 캐릭터까지 한 명 한 명이 모두 재미있다. 평범하지만 한편으로는 평범하지 않은 서로 다른 개성을 각 캐릭터들이 가지 고 있다. 열정이 넘치는 캐릭터부터 삶의 피곤함과 즐거움을 즉시 나타내는 캐릭터까지 보면서 억울한 상황이나 코믹한 상황에서는 웃음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가족 간의 사랑이나 갈등 아픔 등을 다루고 있어 재미와 감동도 느낄 수 있다.

 

 

현재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어 있어 생활 속 영어회화와 영어공부를 하기에도 좋은 드라마이다. 드라마 속 대화의 모든 내용들이 요즘 현대 영어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어 유용한 표현들이 많고 실제로 자주 쓰는 표현들이 많이 나온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면서 봤던 프렌즈(Friends),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등과 함께 좋아했던 드라마이다.  시트콤이나 미국 사회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가 미국의 가족 문화나 사회상을 이해하기에도 좋고 영어공부를 하기에 가장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와 같은 실제 미국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시트콤)가 미국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영어를 공부하는 데 있어 미국의 사회상이나 문화를 이해하면 드라마에 대한 재미와 몰입도도 역시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문화를 이해하면) 영어 표현에 대한 이해도 빨리할 수 있으며 그 표현의 뉘앙스도 알 수 있어 적절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말할 수 있다. 

프렌즈(Friends),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등도 그렇지만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로 영어공부, 영어회화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영어학원이나 토익학원에서 배우는 영어보다 실제 미국 사회를 보여주는 시트콤과 같은 드라마를 통해서 좋은 표현들을 배우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학원이나 책으로 배운 영어가 가끔은 현실에서 어색한 표현들이 많다. 의미는 맞지만 상황이나 표현이 가지고 있는 뉘앙스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말은 맞지만 어색한 표현이 되는 것이다. 사람들과의 대화의 느낌을 이해하기보다는 평면적인 의미를 단순히 암기했기 때문에 대화의 상대방(네이티브 스피커)이 맞는 영어 표현임에도 그 뜻이나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파악하지 못해 되묻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드라마나 시트콤(미드, 미국 드라마)으로 영어회화를 연습한다면 영어를 공부하는 재미와 흥미도 유발할 수 있고 책 속의 딱딱한 내용보다는 재미있는 상황과 표현으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 표현이 가지고 있는 감정을 그대로 살려서 이야기하고 말할 수 있다.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는 대화 속 상황이나 표현의 의미 전달을 (영어공부와 영어회화) 공부를 하기에 좋은 시트콤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대화나 표현들을 정리해서 자주 말해보고 사용한다면 좋은 표현들을 많이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시트콤 속 드라마의 평범한 대화 표현을 많이 익힌다면 미국 사람이나 영어권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영어실력 증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점에서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는 영어(영어회화) 실력을 늘리는 데 가장 적합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드라마 자체도 재미있기 때문에 시트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미드이다.

 

미드 프렌즈 FRIENDS

 

미드 프렌즈 FRIENDS

프렌즈 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에 가장 유명했던 미드 중에 하나이자 영어공부를 위한 나의 첫 미드였고 첫 시즌부터 마지막 시즌까지 본 나의 첫 미드이다. 프렌즈는 1994년 9월 22일 방송이

imawesome.tistory.com

미드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미드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은 미국 ABC  방송사에서  2004년 10월 시즌 1부터 2012년 시즌 8까지 방영한한 드라마이다. 주부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고 재..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  (0) 2017.06.28
미드 프렌즈 FRIENDS  (0) 2017.06.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