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사천시청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시는 인구 약 11만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도시로 항공산업이 발달되어 있어 삼천포항, 삼천포대교, 사천 바다 케이블카 등이 유명하며 경치가 아름다운 한려수도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천은 최근 사람이 유입돼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구인구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인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중요한데 사천보다 큰 대도시와 비교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나와있는 정보만 잘 이용해도 구인구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사천시청에서 제공하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음에서 사천시청의 구인구직 게시판을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 가기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사천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네이버나 다음에 사천시청을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천시청 홈페이지 : 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sacheon.go.kr)

 

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사천시

시민이 먼저입니다 사천시장 송도근

www.sacheon.go.kr

 

 

사천 시청 홈페이지에서는 사천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구인구직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기업/경제'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취업정보 안내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러 항목 중 '구인게시판' 또는 '구직게시판' 등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경제'텝을 한 번 더 클릭하면 구인구직게시판에 어떤 내용이 올라와 있는지 간략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으며 '더보기'텝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취업정보 안내 탭을 클릭해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구인게시판, 구직게시판, 일자리센터 운영, 공공일자리사업, 여성취업지원상담실, 노인취업지원센터, 고용복지센터, 취업포탈(워크넷) 등의 메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구인게시판과, 구직게시판은 채용을 원하는 사람과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이 직접 게시하는 것으로 직무와 관련해 사천시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사천시는 구인과 구직을 원하는 양쪽을 연결해주기 위한 게시판만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인게시판

 

채용분야, 성별, 구직 형태 등을 기입한 후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직종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회사의 직종(파란색으로 된 '제목')을 클릭하면 채용분야, 근무지역, 채용인원, 학력사항, 경력사항, 근무형태, 담당업무, 급여, 자격요건, 전형방법, 면접, 제출서류, 제출처,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연락처, 담당자, 홈페이지 등의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직게시판

구직게시판은 일하고 싶은 사람이 직접 할 수 있는 일이나 정보를 기입해 일자리를 구하는 것입니다. 

 

구직게시판 역시 채용분야, 성별, 구직 형태 등을 선택해 원하는 업종의 구직자가 있는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직종이 있다면 성별이나 채용기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하면 전문직, 특수직, 생산직, 부업, 아르바이트, 단순노무직 등 다양한 업종의 일자를 좀 더 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자리센터 운영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직접 전화를 걸어 궁금한 점을 문의하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한 구인·구직 상담, 일자리 알선, 동행면접 등을 실시하고 있어 상담을 받아보면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찾거나 취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사업

 

청년실업자 및 어려운 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으로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활성화 도모를 위한 공공일자리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공일자리에 관련된 문의는 사천시 지역경제과 일자리팀 연락처 055-831-3084로 문의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성취업지원상담실

 

별도의 여성취업지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 취업자의 경우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메일을 보내거나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취업지원센터

 

노년층을 위한 취업정보를 알아보고 싶다면 '노인취업지원센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또는 팩스를 이용해 문의를 할 수 있으며 60세 이상 어르신인 경우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 취업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내방)할 경우에는 사진,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일자의 종류는 경비원, 미화원, 조리원, 운전원, 주유원, 농어촌 인력, 산림작업, 현장인력 등 단순노무입니다. 

 

 

 '고용복지센터'와 '취업포탈(워크넷)' 메뉴 항목을 클릭할 경우 각 홈페이지로 직접 연결됩니다. (고용복지센터, 취업포탈(워크넷)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참고)

 

고용복지센터

 

구인, 구직신청, 구직급여, 각종 지원금 시청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등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복지센터 : 진주고용복지+센터 - 메인 (work.go.kr)

 

진주고용복지+센터 - 메인

●취업포탈(워크넷)

 

채용정보, 직업·진로 정보 고용복지정책, 훈련정보, 인재 정보 등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정부지원일자, 시간선택제 일자리 등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취업포탈(워크넷) : 워크넷메인 - 구인/구직 (work.go.kr)

 

워크넷메인 - 구인/구직

진행중인 채용박람회가 없습니다. 더보기

www.work.go.kr

위와 같이 '고용복지센터'와 '취엄포탈(워크넷)'를 이용해서도 원하는 일자리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천에서 취업, 부업, 소일거리, 아르바이트 등을 생각하고 있다면 사천시청 취업정보 게시판을 활용하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사천시청 구인구직, 사천 구인구직,  사천 일자리 채용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천시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취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